가을 채용 시장 ‘한창’…서울교통公·대우조선해양 등 하반기 인재 채용
가을 채용 시장 ‘한창’…서울교통公·대우조선해양 등 하반기 인재 채용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1.09.1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공기업을 비롯해 대기업, 중견기업까지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이 한창이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에 따르면 서울교통공사, 대우조선해양, 잡코리아, 한국투자공사, 아이디스 등이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잡코리아와 함께 각 기업의 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경력직 중심으로 채용 시장이 개편되면서, 신입 채용 시장이 축소될 전망이다.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취업박람회에 취준생들이 취업공고를 살피고 있다. 사진=문룡식 기자
서울교통공사, 대우조선해양, 잡코리아, 한국투자공사, 아이디스 등이 하반기 인재 채용에 나선다.  사진=이지경제

서울교통공사는 신규직원 공개경쟁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직급은 7급으로, 사무·승무·차량 △전기·궤도·기계·건축·승강장안전문 등이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총 450명을 채용한다. 모집 대상은 만18세 이상으로,  지원자격 요건에 학력과 연령의 제한은 없다. 단, 승무직 지원자의 경우 기관사 면허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입사지원서는 17일(오후 5시)까지 서울교통공사 채용 웹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잡코리아는 신규 플랫폼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실행할 제품책임자(PO)를 모집하고 있다. 프로젝트 매니저(PM) 및 PO 경력 3년 이상자 중 신규 플랫폼 서비스 런칭 경험이 있는 사람을 우선 채용할 방침이다. 

잡코리아 PO로 채용되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가설을 수립하고 실험을 통해 검증해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지원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잡코리아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달 23일까지 2021년 하반기 경력 및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설계·생산관리/품질·연구개발·경영지원 등이다.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 중 토익스피킹 레벨6 또는 오픽 IM2 이상, 토익 700점 이상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9월과 10월중에 서류심사와 면접전형을 거쳐 11월 최종 입사하게 된다. 

입사지원 서류는 23일(오후 5시)까지 대우조선해양 채용 웹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투자공사가 경력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미래전략·주식·인프라·경영기획·대외협력 등을 포함한 14개 분야다. 

응시자격에 학력과 연령 등의 제한은 없다.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비수도권 지역인재는 우대한다. 

지원희망자는 23일(오후 5시)까지 한국투자공사 채용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 시 경력증명서와 최종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등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영상보안 전문 기업인 아이디스가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IT ·연구소 ·경영지원·국내사업·전략구매 등이다. 

직무와 관련한 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하며, 모집 분야별로 요구하는 업무 경험 및 경력 년차가 다르다. 입사지원서는 22일까지 아이디스 채용 웹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