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서울여대, ’정보보안 인재 양성’ 산학협력
ADT캡스-서울여대, ’정보보안 인재 양성’ 산학협력
  • 신광렬 기자
  • 승인 2021.10.0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의해킹·침해사고 대응 가능 인재 양성·취업 기회 제공

[이지경제=신광렬 기자] ADT캡스는 7일 서울여자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정보보안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ADT캡스는 7일 서울여자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정보보안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ADT캡스
ADT캡스는 7일 서울여자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정보보안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김병무 ADT캡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왼쪽)과 서울여자대학교 승현우 총장(오른쪽)이 산학협력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DT캡스

이번 협약은 전문적인 정보보안 노하우를 토대로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ADT캡스와 정보보안 분야에서 창의적인 인재를 교육하고 있는 서울여대간의 상호 교류 및 업무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단체는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보안 전문인재 양성에 뜻을 모으고, 교육 연구 지원, 기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ADT캡스와 서울여대는 교육 및 학술연구 분야의 교류 및 상호 지원, 현장실습 및 취업의 기회 제공, 정보보호영재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협력, 전문인력 교류, 연구기기 및 장비의 상호 이용에 따른 편의제공, 기술개발 및 기술지도, 산학협력 사업 참여 등을 진행한다.

특히 ADT캡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화이트해커 그룹 이큐스트(EQST)가 개발한 모의해킹 교육 시스템 ‘EQST LMS‘를 제공한다.

ADT캡스는 서울여대 영재교육원 학생 중 일부 사회 소외자에게도 이번 모의해킹 교육을 제공해 지역 균형발전에도 기여한다. 모의해킹 실무에서 가장 많이 요구되는 이론부터 실습·평가를 제공하며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다양한 분야로 지식과 역량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신광렬 기자 singha1235@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