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기획전, 판촉 행사…CJ제일제당·AK플라자
‘김장’ 기획전, 판촉 행사…CJ제일제당·AK플라자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1.11.19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미니 김장족’ 온라인 기획전
AK플라자, 김장철 맞아 전남도 김장전 진행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은 유통업계가 김장기획전을 열고 고객맞이에 나서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식품전문몰 CJ더마켓과 주요 온라인몰에서 김장 양념에 필요한 필수 식재료를 할인 판매하는 ‘맛있는 김장의 한 수’ 기획전을 연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식품전문몰 CJ더마켓과 주요 온라인몰에서 김장 양념에 필요한 필수 식재료를 할인 판매하는 ‘맛있는 김장의 한 수’ 기획전을 연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맛있고 간편하게 김장을 할 수 있는 주요 제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식품전문몰 CJ더마켓과 주요 온라인몰에서 김장 양념에 필요한 필수 식재료를 할인 판매하는 ‘맛있는 김장의 한 수’ 기획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포기 미만으로 김치를 담그는 ‘미니 김장’ 트렌드와 프리미엄 원재료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기획됐다.

‘김치의 날’인 22일부터 이달 말까지 '하선정 명품 액젓&백설 명품 천일염' 등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포장 김치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비비고 김치 에디션’도 준비했다.

이달 말까지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10㎏’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2500개 한정 수량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3회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비비고 김치 등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장 문화를 알리기 위한 취지로 ‘하선정 명품 액젓과 백설 명품 천일염’으로 간편하게 김장을 담그는 쿠킹클래스도 22일에 진행한다.

두 제품을 활용해 ‘늙은 호박김치’ 등 이색 김장 김치를 담그고 이를 활용한 돼지고기 호박 김치찌개도 만들 예정이다.

AK플라자는 일주일간 ‘AK플라자 전라남도 김장전‘을 진행한다. 사진=AK플라자
AK플라자는 일주일간 ‘AK플라자 전라남도 김장전‘을 진행한다. 사진=AK플라자

AK플라자는 일주일간 ‘AK플라자 전라남도 김장전‘을 진행한다. 

AK플라자는 이달 19~ 25일까지 AK플라자 백화점 식품관에서 전라남도산 김장 재료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김장철을 맞아 전라남도 해남, 여수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동시에 농가에게는 안정적인 공급 판로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AK플라자 분당점, 수원점 평택점 식품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김장전에서는 ‘해남 절임배추’, ‘김치 양념’ 등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해남 배추는 70~90일을 키운 김장용 가을배추로, 절임 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국산 천일염을 사용했다. 또한,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시설에서 절임과 포장을 마쳐 더욱 안전하게 섭취 가능하다.

이번 김장 행사의 주요 품목은 ‘해남 절임배추’, ‘알타리무’, ‘반청갓’, ‘돌산갓’, ‘고춧가루’ 등 다양하다. 또한, 매장 내에서 절임배추 10kg 구매 시 해남쌀 1kg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AK몰 생방송 플랫폼인 ‘샤샤라이브’와 네이버의 ‘쇼핑라이브’를 통한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23일에는 ‘뽀식이 아저씨’로 잘 알려진 방송인 이용식과 함께하는 생방송도 선보인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