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홈파티 ‘밀키트’로 즐기세요”
“연말 홈파티 ‘밀키트’로 즐기세요”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1.11.22 08: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시지, 뉴욕 미식을 ‘그대로’ 밀키트 6종 출시
​​​​​​​hy, 편스토랑 우승 메뉴 ‘그대 마늘위한 간장족발’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연말을 맞아 집에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밀키트가 출시됐다.

프레시지는 해외 여행지의 메뉴를 밀키트로 선보이는 ‘미씽 더 시티‘ 프로젝트 5탄으로 미국 뉴욕의 대표 메뉴 6종을 출시한다. 사진=프레시지
프레시지는 해외 여행지의 메뉴를 밀키트로 선보이는 ‘미씽 더 시티‘ 프로젝트 5탄으로 미국 뉴욕의 대표 메뉴 6종을 출시한다. 사진=프레시지

프레시지는 해외 여행지의 메뉴를 밀키트로 선보이는 ‘미씽 더 시티‘ 프로젝트 5탄으로 미국 뉴욕의 대표 메뉴 6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미씽 더 시티’ 뉴욕편은 태국, 이탈리아, 홍콩, 바르셀로나에 이어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세계 미식 간편식 제품으로, 이번에는 뉴욕의 화려한 다이닝 테이블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스테이크, 바비큐, 맥앤치즈 등 뉴욕을 대표하는 메뉴에 고급 원육과 식재료를 더해 고급 밀키트로 출시했다.

‘미씽 더 시티’ 뉴욕편 밀키트는 총 6종의 제품들로 구성됐다.

파티용 메뉴로는 소의  최상급의 토마호크 원육에 특제 수제 버터를 가미해 뉴욕 스테이크 하우스의 정통성을 살린 ‘토마호크 스테이크’, 다채로운 바비큐 메뉴에 알감자와 따뜻한 빵을 더한 ‘BBQ플래터’, 다양한 해산물을 우려내어 만든 진한 비스크 소스에 링귀니면을 함께 담아낸 ’씨푸드 비스크 파스타’ 등 육류와 해산물 중심의 3종이 준비됐다.

식사 메뉴로는 버터와 마늘을 가득 담은 ’버터 갈릭 파스타’, 부드럽고 녹진한 크림소스에 송로 버섯의 풍미를 더한 ’트러플 크림 리조또’ , 맥앤치즈에 매콤 짭조름한 페퍼로니를 더한 ’페퍼로니 맥앤치즈’ 등 3가지가 마련됐다.

이유림 프레시지 상품기획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밀키트는 연말 시즌 홈파티를 화려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다채로운 메뉴들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hy는 KBS 예능 편스토랑에서 선보인 ‘정상훈의 그대 마늘위한 간장족발’을 밀키트로 선보인다. 사진=hy
hy는 KBS 예능 편스토랑에서 선보인 ‘정상훈의 그대 마늘위한 간장족발’을 밀키트로 선보인다. 사진=hy

hy는 KBS 예능 편스토랑에서 선보인 ‘정상훈의 그대 마늘위한 간장족발’을 밀키트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사진=hy

이번 메뉴는 이경규의 ‘바질라면’에 이어 hy와 편스토랑이 함께 출시하는 두 번째 밀키트다.

hy는 이 메뉴로 ‘홈술’ 트렌드가 자리 잡은 가운데 스타 레시피 밀키트로 안주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간장족발은 편스토랑 ‘안주편’ 우승 메뉴로, 유명 맛집 메뉴 맛 그대로를 구현해 ‘카피정’이라 불리는 방송인 정상훈의 레시피로 만들었다. 요리를 맛본 개그맨 김준현은 식감이 쫀득한 족발에 달짝지근하면서도 매콤한 소스가 잘 어우진다며 극찬했다.

hy 연구팀은 족발 업체 선정에 신경을 썼다. 재가열시 특유의 식감을 유지하면서 제맛을 낼 수 있도록 연구팀은 제작진, 마케팅팀과 함께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깐깐하게 선정했다.

마늘과 간장소스의 궁합도 좋다. 마늘이 첨가된 알싸한 소스에 다진 마늘, 튀긴 마늘 슬라이스 칩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족발 맛을 잡아준다. 여기에 생파채가 함께 어우러져 매콤, 달콤, 짭조름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탱글탱글한 납작 당면이 들어 있어 푸짐하다. 술안주는 물론 밥반찬으로도 제격이다.

이번 신제품은 냉장 밀키트로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다음날 ‘프레시 매니저’가 신선하게 전달한다.

이지은 hy 멀티 CM팀 담당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 카테고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