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도, 김용진 국민연금公 이사장도 ESG에 온 힘
조현준 효성 회장도, 김용진 국민연금公 이사장도 ESG에 온 힘
  • 김진이 기자, 이승렬 기자
  • 승인 2022.04.08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 푸르메재단 10년후원…올해 장애어린이에 1억5천만원지원
국, 빅데이터 포털 서비스 개시, 관련 전문서비스 무료 제공 등
효성 커뮤니케이션실 (왼쪽부터)이정원 전무와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가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효성
효성 커뮤니케이션실 (왼쪽부터)이정원 전무와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가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효성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이승렬 기자] 국내 주요 기업 가운데 효성그룹(회장 조현준)이, 공기업 가운데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열심인 가운데, 양측이 관련 경영을 강화하고 나섰다.

효성이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는 푸르메재단에 장애 어린이 의료재활과 가족 지원사업을 위해 1억5000만원을 제공했다고 8일 밝혔다.

효성은 2013년부터 매년 푸르메재단을 돕고 있으며, 후원금은 저소득층 장애어린이와 천소년 재활치료, 비장애 형제의 교육과 심리치료 등에 쓰인다. 아울러 효성 임직원 가족과의 이들 가족 동반 여행, 가족 초청 음악회 등에도 후원금을 지급한다.

이번 후원금은 장애 어린이와 청소년 20명의 재활치료비와 비장애 형제 25명의 심리치료비와 교육비 등에 사용된다.

아울러 푸르메재단의 지원을 받는 20가족을 선정해 ‘효성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에도 활용 예정이다.

이와 함께 효성은 시청각 장애인이 제약 없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배리어 프리(Barrier-Free) 영화 제작을, 발달 장애 오케스트라인 온누리사랑챔버에도 악기 교체비를 각각 지원하는 등 장애인 재활과 복지를 위해 지속해 노력하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장애 어린이와 청소년 그 가족의 치료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이 국민연금 빅데이터 포털(http://data.nps.or.kr)을 개설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민연금공단이 사이버위협에 대응해 정보보안 전문인재를 육성하고, 이를 활용해 올해 사상 최고 투자 수익에 도전한다. 국민연금 경기 고양 일산 지사. 사진=이지경제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연금 빅데이터 포털을 개설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민연금 경기 고양 일산 지사. 사진=이지경제

이번 빅데이터 포털은 국민연금 자료 제공을 통해 국민 알 권리 충족과 함께 자료 기반 행정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포털은 대국민 빅데이터 서비스, 협업기관 빅데이터 서비스, 금융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등으로 이뤄졌다.

대국민 서비스는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사업장가입자 현황, 노령연금 현황 등 124종의 국민연금 통계 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협업기관 서비스는 공단과 데이터 관련 협약을 체결한 기관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지역이동 현황과 일자리 종합현황 등 11종의 표준형 분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청태 국민연금공잔 디지털혁신본부장은 “국민연금 빅데이터 포털로 누구나 쉽게 국민연금 통계 자료 등을 볼 수 있게 됐다. 공공 자료를 활용한 행정 활성화로 국민의 편익이 증대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단은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71개 기관과 데이터 공유와 협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분석지원 등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애쓰고 있다.


김진이 기자, 이승렬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