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유니트론이 9월9일 ‘귀의 날’을 맞아 보청기 종류 및 착용법 정보를 공개했다.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유니트론보청기는 보청기 종류와 착용법에 관한 정보를 유니트론보청기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난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청기는 귓속형, 오픈형 그리고 귀걸이형 보청기라고 할 수 있다.
‘귓속형 보청기’는 착용자의 외이도 형태에 잘 맞도록 제작하는 방식의 보청기로 귀 안에 직접 착용하는 방식이다. 보청기가 귓속에 들어가 보청기가 노출되지 않고 안경이나 마스크 착용 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픈형 보청기’는 리시버 분리형으로 리시버는 귀 안에 삽입되고 본체는 귀 뒤에 걸어서 착용하는 형태이다. 장점으로는 본체에 리시버가 차지할 공간에 여러 기술들을 탑재할 수 있어, 사용 가능한 편의 기능이 풍부하다. 특히 블루투스 기능부터 핸즈프리 전화, 탭 컨트롤 기능까지 다양한 편의기능을 탑재할 수 있다.
‘귀걸이형 보청기’는 오픈형 보청기와 비슷하게 귀에 걸어 착용한다. 하지만 마이크, 앰프, 리시버 등 본체에 내장돼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출력도 다른 종류의 보청기에 비해 강하며 기능도 많은 편이다.
유니트론보청기 최영주 마케팅 담당자는 “유니트론은 오는 9월 9일 귀의 날을 맞아 난청인이 좀 더 보청기 선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에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고 있다”며 “보청기를 처음 접하는 난청인도 쉽게 보청기 종류와 착용법 그리고 관리법 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