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2023 한국의경영대상’서 친환경경영 리더 선정
KCC글라스, ‘2023 한국의경영대상’서 친환경경영 리더 선정
  • 최준 기자
  • 승인 2023.12.06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친환경 제품 개발 혁신성 인정
KCC글라스 본사 전경. 사진=KCC
KCC글라스 본사 전경. 사진=KCC

[이지경제=최준 기자] KCC글라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의경영대상에서 한국의 친환경경영 리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1988년 시작해 올해 36회째를 맞은 한국의경영대상은 기업의 경영역량과 혁신활동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부문별 우수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KCC글라스는 ▲고단열 유리 ▲재활용 소재 필름 ▲스마트 글라스 등 친환경 제품 개발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이번 선정의 영광을 안았다.

KCC글라스는 지난해 건축용 더블로이유리 제품인 컬리넌(CULLINAN) 시리즈 MZT152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에는 재활용 페트(R-PET) 소재 적용으로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기준(GRS)을 획득한 가구용 필름인 비센티 퍼니처를 리뉴얼해 선보인 바 있다. 이와 함께 전기신호로 햇빛 투과율을 조절해 냉∙난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 글라스도 현재 개발 중이다.

KCC글라스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감사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2일까지 홈씨씨 인테리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23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씨씨 인테리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친환경 제품 개발을 지속해서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활용 원료 사용 확대와 에너지 고효율 제품 개발로 건축 및 인테리어 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CC글라스는 친환경 제품 개발 외에도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하고 서스틴베스트의 ESG 성과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하는 등 ESG 경영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최준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