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희망나눔캠페인 동참…성금 40억원 기탁
한화그룹, 희망나눔캠페인 동참…성금 40억원 기탁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3.12.21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3년부터 캠페인 참여하며 나눔의 가치 실천
​​​​​​​
한화그룹 본사 사옥 전경.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 본사 사옥 전경. 사진=한화그룹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한화그룹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에 성금 40억원을 기탁한다.

21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이번 성금 기탁에는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

한화는 2003년부터 ‘희망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2월 튀르키예 지진을 비롯해 4월 강릉 산불과 7월 집중호우 등 우리 사회의 온정이 필요할 때마다 피해복구를 위한 기부에 참여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사회취약계층의 기초 생계 지원, 사회 안전망 확보, 교육 격차 해소 등 우리 사회의 온기가 필요한 곳뿐만 아니라 과학 인재 육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승연 한화 회장은 꾸준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강조해왔다. 이에 한화 계열사들은 김승연 회장에 발맞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연말을 앞두고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솔루션 등 계열사들은 지역사회에 김장김치 등 동절기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아픈 가족을 돌보며 생계를 책임지는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난방용품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한화손해보험은 재난위기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화 관계자는 “우리 한화는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성금 기탁은 그러한 책임을 다하기 위한 작은 노력이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회와 소통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