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포브스 선정 韓 최고 은행 2년 연속 1위
토스뱅크, 포브스 선정 韓 최고 은행 2년 연속 1위
  • 최희우 기자
  • 승인 2024.04.23 09: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국내 은행 1위에 올라
33개국 4만9000여명 고객 대상 설문조사
사진=토스뱅크
사진=토스뱅크

[이지경제=최희우 기자] 토스뱅크는 미국의 경제전문매체 포브스가 선정한 ‘The World’s Best Banks 2024’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부문 1위에 랭크됐다고 23일 밝혔다.

포브스는 매년 각 나라별 최고 수준의 은행을 선정하기 위해 글로벌 리서치사 ‘스태티스타’와 함께 약 4만9000여명이 넘는 전 세계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발표한다.

올해는 33개 국가에서 약 4만9000여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전 세계 약 403개 주요 은행을 평가했다. 평가 항목은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와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에 답한 후 ▲신뢰성 ▲이용약관(수수료 및 금리 수준 등) ▲고객 서비스 ▲디지털 서비스 ▲금융 자문 등 5가지 항목이다.

토스뱅크는 위 다섯 가지 항목 중 4가지 항목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항목은 디지털 서비스이며, 이는 은행의 웹사이트 및 앱 사용의 용이성 및 직관성 등을 평가한 항목이다.

실제 토스뱅크는 지난 2021년 10월 출범한 3번째 인터넷전문은행으로, 출범 2년 반 만에 1000만 고객을 돌파하는 등 이례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지금 이자 받기’, ‘먼저 이자 받는 예금’ 등 기존 은행권의 관습과 달리 고객 중심적인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며 두터운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처럼 토스뱅크는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 금융 주권까지 고민하며 디지털 금융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출범 후 지속적으로 토스뱅크만의 혁신과 경쟁력을 갖추고자 노력한 부분들이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들을 지속 선보이며 1000만 그 이상의 고객들이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희우 기자 news@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