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맛있는라면 비건’ 출시
삼양식품, ‘맛있는라면 비건’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3.3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건 인증, 녹색인증 패키지 적용 등 가치 소비 트렌드 반영
‘맛있는라면 비건’ 사진=삼양식품
‘맛있는라면 비건’ 사진=삼양식품

[이지경제=김보람 기자] 삼양식품은 100% 식물성 원료로만 맛을 낸 ‘맛있는라면 비건’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맛있는라면 비건은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패키지에 비건 인증 마크를 표기해 신뢰도를 높였다.

표고버섯, 파,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로 맛을 낸 감칠맛 나는 국물에 청양고추 조미유를 별첨해 칼칼함을 더했다.

특히 감자전분을 20.4% 함유한 쫄깃한 건면으로 맛과 식감, 칼로리를 동시에 잡았다.

조리 시 청양고추와 채소의 풍미를 담은 청양고추 조미유를 면과 같이 넣고 끓이는 방식으로 국물과 면이 더욱 잘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내도록 했다.

이와 함께 비건의 개념이 식물성 음식을 섭취하는 식습관에서 더 나아가 환경과 동물권 보호 등으로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맛있는라면 비건 제품에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맛있는라면 비건은 4월 2일 오후 8시에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며 추후 다른 온라인몰과 전국 유통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비건인구가 증가하고 선택적 채식을 실천하는 플렉시테리언이 늘어남에 따라 비건과 논비건 소비자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면, 스낵 등 다양한 비건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