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및 보훈 별도채용…장애인 우대 등 사회포용적 채용 유지
하계청년인턴 250명 채용도 동시 진행…디지털 분야 인턴 채용규모 확대
[이지경제=문룡식 기자] IBK기업은행은 2021년도 상반기 신입행원 10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은행권의 공개채용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상‧하반기 각각 신입행원 공채를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오는 26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서류심사와 필기시험, 실기 및 면접시험을 거쳐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채용은 지원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로 나뉜다. 기존 ‘금융영업’ 분야는 ‘금융일반’으로 변경해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금융인의 소양과 디지털 기본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가 지원할 수 있도록 ‘보훈’ 전형을 별도로 신설했다.
채용은 학교,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2021년 하계 청년인턴 채용도 진행한다. 채용인원은 250명이며 근무기간은 7월부터 약 5주간이다. 지난번 신설된 디지털 분야 인턴은 채용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채용공고는 5월 중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신입행원 공개채용의 안내영상이 기업은행 홈페이지 및 IBK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IBK기업銀, 휴‧폐업 소상공인 '초저금리특별대출' 기한 연장
-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신입행원과 ‘비대면’ 소통…“국책銀 직원으로 역량 갖춰야”
- IBK기업은행, ESG인증등급 획득 채권 1조500억원 발행
- IBK기업은행, 초저금리 특별대출 비대면 기간연장 실시
- IBK기업은행, 스마트폰 활용 카드결제 단말기 ‘BOX POS’ 출시
- IBK기업은행, 직원 '유니폼' 없앤다…내달부터 근무복장 자율화
- 홈플러스, 창고형 매장확대·인력 충원 등…투자 본격화
- 애경산업, 스페셜 헤어케어 브랜드 ‘딥스’ 론칭
- 윤종원 기업은행장, 혁신 중소기업 현장 방문
- IBK기업은행-신보, 혁신창업기업 투·융자 복합금융지원 강화 '맞손'
- IBK기업은행-롯데칠성음료, 주류 도매업체 저금리대출 지원 '맞손'
- [사회공헌] IBK캐피탈, 한부모가정 시설에 차량 기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