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음료 선택 기준은…취향저격 ‘민초’  vs. 건강 ‘단백질’
내 음료 선택 기준은…취향저격 ‘민초’  vs. 건강 ‘단백질’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1.08.30 1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썸플레이스, 취향저격 ‘팝콘·민트초코’ 음료 출시
​​​​​​​대상웰라이프, 근육·면역력 충전 단백질 음료 선봬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나의 음료 선택 기준은 입맛 사로 잡는 ‘취향저격’ 기간 한정 음료일까 아니면 ‘건강’을 챙기는 단백질 음료일까.

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세대의 입맛을 사로 잡기 위해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선보인다.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MZ세대 취향을 반영, 중독적인 맛 조합과 개성 있는 기간 한정 음료를 출시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MZ세대 취향을 반영, 중독적인 맛 조합과 개성 있는 기간 한정 음료를 출시했다. ​이미지=투썸플레이스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MZ세대 취향을 반영, 중독적인 맛 조합과 개성 있는 기간 한정 음료를 출시했다. ​

새로 선보이는 음료는 ‘카라멜 팝 커피 프라페’와 ‘카라멜 팝 아이스크림’이다. 기존 인기 제품 ‘카라멜 커피 프라페’와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카라멜 시럽과 팝콘 토핑을 추가해 맛과 식감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중독적인 ‘단짠(단맛+짠맛)’ 조합에 고소함을 더한 맛과 풍성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민트초코 프라페는 2021년을 휩쓴 ’민초(민트초코)‘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이다. 상쾌한 민트향과 진한 초콜릿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달콤하면서도 시원한 맛과 비주얼로 일명 ‘민초단’로 불리는 민트초코 마니아들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늘 새로운 것을 찾는 MZ세대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트렌디한 ‘단짠과 ’민초‘ 조합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투썸의 시즌 한정 음료와 함께 올해 여름 마지막을 시원하고 달콤하게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가 선보인 ‘마이밀 뉴프로틴 산양유’와 ‘마이밀 뉴프로틴 초유’.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가 선보인 ‘마이밀 뉴프로틴 산양유’와 ‘마이밀 뉴프로틴 초유’.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산양유, 초유 등 프리미엄 단백질 원료로 만든 ‘마이밀 뉴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

마이밀 뉴프로틴 신제품 2종은 ‘마이밀 뉴프로틴 산양유’와 ‘마이밀 뉴프로틴 초유’로 구성됐다.

마이밀 뉴프로틴 산양유는 프리미엄 단백질 분말 제품으로, 양질의 단백질 보충을 원하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마이밀만의 프로틴 밸런스를 기반으로 동·식물성 단백질을 5:5 비율로 구성한 균형 단백질 제품이다. 또한 단백질 종류에 따른 소화 속도를 고려해 분리 대두 단백질, 농축 유청 단백질, 분리 유청 단백질 등 3가지 단백질 설계를 적용했다. 칼슘, 비타민, 마그네슘, 엽산 등 필수 영양소 13종도 함유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마이밀 뉴프로틴 단백질 2종은 산양유와 초유 단백질의 장점만 담은 프리미엄 단백질 제품”이라며 “단백질 함량은 물론 소화 속도 및 영양 섭취까지 고려해 출시했다”고 말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