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미술품 공모전 개최 
현대리바트, 미술품 공모전 개최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1.09.2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 퍼블릭 아트 어워드’…27~30일 접수
​​​​​​​최종 선발 작품 아파트 공공미술로 설치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현대리바트가 국내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H 퍼블릭 아트 어워드’ 공모전을 개최한다. 

현대리바트가 국내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H 퍼블릭 아트 어워드’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가 국내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H 퍼블릭 아트 어워드’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현대리바트

이에 앞서 현대리바트는 지난달 현대건설, 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1 운영위원회, 사단법인한국조각가협회 등과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H 퍼블릭 아트 어워드는 역량 있는 국내 예술가를 발굴해 공동주택 내 공공미술 설치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취지로 진행되는 공모전이다. 

현대리바트와 현대건설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1회 이상 미술 전시 및 아트 프로젝트 참여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국적 작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더 나은 공간, 더 나은 삶’, ‘환경과 미래세대의 가치’, ‘세련된 공간 맞춤, 편안한 품격’ 등 총 3가지다.

참가 신청은 이달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이다.

최종 후보로 선정된 작가 12명의 작품은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1 특별전’에 전시되며, 최종 선발된 4개 작품은 서울, 인천, 대전 등 현대건설이 신규 건축하는 아파트 단지에 설치될 예정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작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실제로 구현되고, 나아가 공공미술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