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모듈러주택으로 빠르게·e편한세상으로 주택시장 정조준
DL이앤씨, 모듈러주택으로 빠르게·e편한세상으로 주택시장 정조준
  • 이승렬 기자
  • 승인 2021.10.2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듈러 유닛 구조체 제작부터 마감·설비 기술까지 확보
무용접, PC공법·건식 마감 기술 접목, 생산성·품질 제고
김포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내달 분양…풍부한 인프라
서울지하철 5·9호선·공항철도 김포공항역까지 10분 거리
​​​​​​​대규모 개발 예정…풍부한 배후수요·임차수요 확보 기대

[이지경제=이승렬 기자] DL이앤씨가 모듈러 주택으로 빠르게, e편한세상으로 고급 주택 시장을 정조준한다.

DL이앤씨가 모듈러 유닛의 제작, 설치, 마감, 설비와 관련한 기술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부산 공장에서 모듈러 주택을 조립하고 있는 모습. 사진=DL이앤씨
부산 공장에서 모듈러 주택을 조립하고 있는 모습. 사진=DL이앤씨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용접이나 콘크리트 타설, 시멘트 사용 최소화로 생산성과 품질을 개선한 공법이다.

DL이앤씨는 기존 골조 용접 방식의 모듈러 제작을 탈피하기 위해 볼트 기반의 무용접 커넥터를 개발했다. DL이앤씨가 개발한 볼트 기반의 무용접 커넥터와 구조해석 이미지. 해당 기술은 3차원 비선형 해석과 구조실험을 통해 한국 강구조학회 인증을 획득했다.

DL이앤씨는 2016년부터 공동주택 공사 내 소규모 골조공사에 모듈러 건축 기술을 적용하면서 원천 기술을 확보했으며, 실제 DL이앤씨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군내 건설사 중 최초로 모듈러 구조, 외장, 마감 관련 특허 19건을 출원했다.

DL이앤씨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모듈러 주택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 생산성과 품질을 높여 중저층형 공동주택 사업에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DL이앤씨는 LH가 발주한 전남 구례, 부여 동남에 176가구의 모듈러 주택을 건설한다.

조봉호 아주대 건축학과 교수는 “국내 건설산업에 모듈러 공법이 빠르게 활성화하고 있다. 모듈러 주택이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DL이앤씨가 추진하는 부여 동남 모듈러 주택사업 조감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가 추진하는 부여 동남 모듈러 주택사업 조감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가 내달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205번지 일원에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4층, 오피스텔 420실 1개동과 단지 내 상업시설 등으로 이뤄졌다.

오피스텔 전용면적별로 35㎡ 396실, 36㎡ 12실, 43㎡ 12실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풍무지구에 들어서는 첫번째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로 교통, 편의, 교육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반경 1㎞ 내에 있으며, 서울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 10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게다가 인근에 48번 국도,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있어 사통팔달의 도로교통망을 지녔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이 들어서는 풍무2지구는 상업, 주거, 행정이 어우러진 도시개발사업지구다. 현재 지구 개발 완성 단계에 접어들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김포시에 따르면 71만934㎡ 면적에 공동주택, 초·중학교, 근린공원, 문화체육시설, 공공청사 등의 부지가 조성돼 있으며, 현재 개발 중인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완료되면 생활권은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투시도. 사진=사진=DL이앤씨
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투시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풍무지구 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이마트트레이더스 김포점, 노브랜드 김포풍무점, CGV 김포점 등 생활 편의시설과 풍무국민체육센터, 김포종합운동장 등 문화시설이 가깝다. 반경 700m 내에 신풍초, 풍무초, 양도중, 풍무고 등이 위치해 있다. 선수공원, 장릉저수지 등 주변에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청약 자격 제한이 없어 신혼부부나 청약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에게 유리하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주택전시관은 11월 개관하며, 김포시 풍무동 196-1번지에 있다.

DL이앤씨는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주변의 편리한 생활 편의시설과 교통, 다양한 개발 호재로 높은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김포 풍무지구에 들어서는 최초의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상징성과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은 올해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9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6년 연속 수상, 스타브랜드 3년 연속 수상, 2021년 고객 선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했다.


이승렬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