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완판’ 對 중흥 ‘개시’
부영 ‘완판’ 對 중흥 ‘개시’
  • 이승렬 기자
  • 승인 2021.11.05 13: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 여수웅천 포레스트 부영 1단지 상가 완판…평균 15대1 경쟁률
중, 대구 ‘두류 중흥S-클래스 센텀포레’ 이달 분양…자연친화 단지

[이지경제=이승렬 기자] 국내 중견 건설업체들이 올해 실적 개선을 위해 발걸음을 빨리하고 있다.

부영주택이 전남 여수시 웅천택지개발지구에 공급한 여수웅천 포레스트 부영1단지 상가를 완전판매 했다고 5일 밝혔다.

부영주택이 짓는 여수웅천 포레스트 부영 2단지 조감도 사진=부영
부영주택이 짓는 여수웅천 포레스트 부영 2단지 조감도. 사진=부영

부영주택이 최근 실시한 여수웅천 포레스트 부영1단지 상가 12개 점포 경쟁입찰에서 183건이 신청해 평균 15대 1의 입찰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부영은 설명했다.
각 호실별로 입찰에서 최고 경쟁률은 33대 1이다.

부영주택은 지상 1~2층 10개 점포로 이뤄진 2단지 상가에 대해 11일 입찰을 진행한다.

부영주택 관계자는 “1단지 상가에서의 분양 흥행이 2단지 상가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중흥건설은 대구 달서구 두류동 달자03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두류 중흥S-클래스 센텀포레’를 이달 분양한다.

이 단지는 대구시 달서구 두류동 81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최저 2층~지상 최고 29층 7개동, 전용 59·84·103㎡ 454세대 규모가. 이중 270세대가 일반 분양 예정이다.

단지는 개구지하철 2호선을 도보로 이용할수 있으며, 두류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춰 쾌적하고 친환경 주거환경을 지녔다. 이곳은 대구시청 신청사 이전과 서대구 역세권 개발 등 다양한 개발 호재도 있다.

‘두류 중흥S-클래스 센텀포레’ 투시도. 사진=중흥건설
‘두류 중흥S-클래스 센텀포레’ 투시도. 사진=중흥건설

단지 반경 500m 내에는 내당초등학교를 비롯해 구남중학교, 대구보건고등학교 등이 자리하고 있어 교육 인프라도 풍부하다.

중흥건설 관계자는 “이중 역세권을 갖춘 ‘두류 중흥S-클래스 센텀포레’는 미래가치를 눈여겨본 수요자가 많다. 중흥건설의 풍부한 시공 노하우를 통해 입주민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단지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승렬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