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미용기기, 비듬개선샴푸...'웰니스' 실천에 특효
LED미용기기, 비듬개선샴푸...'웰니스' 실천에 특효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3.18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지바이오, LED의 항노화·항염증 효과 확인
닥터포헤어, 상쾌한 ‘폴리젠 비듬개선 샴푸’
루투임팩트, ‘디웰빙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피부노화와 염증을 방지하는 LED미용기기와 마스크, 상쾌한 모발관리를 위한 비듬개선 샴푸, 8주간의 건강한 프로그램 등이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을 돕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시지바이오, 닥터포헤어, 루트임팩트 등은 일상을 한결 개운하게 만들어주는 여러 제품과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시지바이오는 LED가 피부에 미치는 효과를 입중하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시지바이오
시지바이오는 LED가 피부에 미치는 효과를 입중하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시지바이오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는 자사가 개발한 LED 미용기기인 ‘이지엘 마스크(EasyL Mask)’의 피부 손상에 대한 항노화 및 항염증 효과를 확인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지바이오는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박귀영 교수 연구팀과 함께 UVB(Ultraviolet-B, 자외선B)를 통해 피부 섬유아세포에게 광노화를 유발하고 LED를 적용했을 때 세포 수준의 변화를 관찰했다.

연구 결과 LED는 노화의 주요 요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Reactive oxygen species, ROS) 발생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UVB를 쬐면 세포에 활성산소 발현이 크게 증가하는데 LED를 적용한 세포에서는 활성산소 발현이 유의하게 감소한 것이다.

LED는 콜라겐 손실도 막아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손상된 콜라겐의 재생도 약 3배 증가했다. 더불어 LED가 세포내 염증 억제효과가 있고 이지엘 마스크는 고출력 LED 에너지를 적용했음에도 90% 이상의 세포 생존율 유지를 확인했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이번 연구는 막연하게 알고만 있던 LED의 항노화 효과에 대한 기전을 확인한 데에 그 의미가 있다”며 “이지엘 마스크는 국내 LED마스크 제품 중 최고 출력의 LED를 적용한 기기로, 이번 연구로 확인된 항노화 및 항염증 효과를 바탕으로 에스테틱 클리닉 수준의 피부 관리를 가정에서도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닥터포헤어가 '폴리젠 비듬 개선 샴푸'를 출시하며 깨끗한 두피관리를 돕는다. 사진=닥터포헤어
닥터포헤어가 '폴리젠 비듬 개선 샴푸'를 출시하며 깨끗한 두피관리를 돕는다. 사진=닥터포헤어

모발관리 브랜드 닥터포헤어가 ‘폴리젠 비듬 개선 샴푸’를 출시하며 ‘폴리젠’의 제품군 확장에 나섰다.

폴리젠 비듬 개선 샴푸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인 ‘폴리젠 샴푸’에 비듬 및 가려움 케어 솔루션을 더한 제품이다. P&K 피부임상연구센터를 통해 진행된 인체적용시험에서 4주 간의 사용만으로 전문가 비듬 육안평가와 두피 가려움 테스트에서 각각 47%, 82% 개선 결과를 보여 우수한 제품성이 확인됐다.

이번 신제품은 보습 및 각질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습케어(TECA-BIOME™) 성분과 쿨링(Herb-Cool™) 성분을 함유해 상쾌한 세정은 물론 시원하고 촉촉한 두피 관리에 탁월하다. 또 상쾌한 프레시 아로마향을 사용해 오랜 시간 고급스러운 잔향을 느낄 수 있으며 풍부한 영양감의 고농축 제형은 한층 부드러운 세정을 돕는다.

닥터포헤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탈모 못지 않게 비듬과 두피 가려움, 각질 고민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한 상품이다. 닥터포헤어만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시된 ‘폴리젠 비듬 개선 샴푸’로 촉촉하고 깨끗한 두피 관리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포헤어는 최근 브랜드 서체 ‘닥터포헤어체’를 개발하고 이를 기념하고자 폴리젠 샴푸의 첫 특별 패키지인 ‘닥터포헤어체 ’함께헤어 한글 에디션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와 올리브영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루트임팩트는 웰니스프로그램 '디웰빙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루트임팩트
루트임팩트는 웰니스프로그램 '디웰빙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루트임팩트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가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 ‘디웰빙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디웰빙 프로젝트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비영리 재단 등 임팩트 지향 조직 종사자들을 위한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4월부터 8주 동안 심리상담, 요가, 자세 교정 등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이들이 서로 소통하면서 좋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지원 및 챌린지 활동을 통해 건강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지난해 시작된 디웰빙 프로젝트는 지난 두 시즌 동안 총 126명이 참여해 10점 만점에 8.5점의 프로그램 만족도를 보였다. 소셜벤처에 근무하는 한 참가자는 “디웰빙 프로젝트를 통해 처음으로 나를 돌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로 인해 얻은 에너지로 지속 가능한 일과 삶을 유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즌3에는 기존에 진행해왔던 심리상담, 요가, 자세 교정뿐만 아니라 ‘알렉산더 테크닉’, ‘하와이 리추얼(ritual)’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추가돼 참가자에게 다채로운 휴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성을 강화한 월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하반기에는 임신과 출산으로 변형된 몸을 바로잡으며 워킹맘의 큰 호응을 얻은 ‘디웰빙 프로젝트 워킹맘 편’을 이어가는 한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임팩트 지향 조직을 위한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디웰빙 프로젝트는 룰루레몬의 지원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이번 시즌3는 대상자를 확대해 임팩트 지향 조직 취업 희망자와 문화 예술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3월 27일까지이고 자세한 사항은 루트임팩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