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보험家] DB생명, 상담원 바로 연결 ‘시니어 전용 콜센터’ 운영 등
[오늘의 금융보험家] DB생명, 상담원 바로 연결 ‘시니어 전용 콜센터’ 운영 등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8.05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생명, 상담원 바로 연결되는 ‘시니어 콜센터’ 오픈
KDB다이렉트보험, 여름 맞이 보험가입 이벤트 실시
KP보험서비스, 공항서도 1분만에 ‘DIY해외여행보험’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65세 이상 금융소비자를 위한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미지]DB생명_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 오픈_20220805(수정).jpg
DB생명이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DB생명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는 ARS 메뉴 선택 없이 5년 이상 경력의 상담원과 바로 연결돼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 전화번호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안내장 및 알림톡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시니어 전용 콜센터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고령 금융소비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한 것이다. 앞서 2021년부터 고객에 발송하는 종합 안내장의 글씨를 키워 가독성을 돕고 상품설명서 내에 고령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안내사항을 별도로 제공하는 것도 이 일환이다.

보험금을 직접 청구할 수 없는 사정이 있을 경우를 대비해 ‘지정대리청구인 제도’ 서비스도 운영중이다. 모바일 및 홈페이지에서 지정이 가능하며, 콜센터에서도 65세 이상 가입자는 별도의 서류없이 지정이 가능하다. 콜센터를 통한 지정대리청구 서비스 시행 이후 8개월 간 약 4300명의 고령 금융소비자가 대리청구인을 지정했다.

[보도자료-이미지]KDB다이렉트 보험, 여름맞이 보험가입 이벤트.jpg
KDB생명이 여름맞이 보험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DB생명

KDB생명(대표이사 최철웅)은 KDB다이렉트 암보험과 연금저축보험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KDB다이렉트보험 여름 맞이 보험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KDB다이렉트보험 홈페이지에서 ‘(무)KDB다이렉트암보험’과 ‘연금저축(무)KDB다이렉트연금보험’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업종의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무)KDB다이렉트암보험’은 소액암부터 고액암까지 진단 자금을 보장해주며, 고액 치료비 암 기준 암 진단 자금을 합산하여 2000만원부터 최대 1억까지 보장한다. 자신의 경제 상황에 맞게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연금저축(무)KDB다이렉트연금보험’은 노후 준비와 세액 공제까지 가능한 상품으로, 관련 세법 충족 시, 연말 정산 세액 공제로 최대 66만원까지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해당 상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월 보험료에 따라 최대 3만원의 백화점, 커피 또는 아이스크림 상품권을 차등 제공한다.

[KP보험서비스 참고자료] KP보험서비스,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 출시_220805.jpg
KP보험서비스가 취향껏 간편하게 설계하고 가입할 수 있는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KP서비스

KP보험서비스(대표 이종환)가 원하는 보장만 선택해 설계하고 보험상품 간 가격 비교까지 가능한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를 시작했다.

늘어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를 고려해, 많은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번 서비스다. 보장 항목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데 더해 그 조건에 맞는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 가격을 비교할 수 있어 금융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이번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꼭 알맞은 보장이나 금액만으로 보험 상품을 직접 설계한 이후 고른 조건에 따라 여러 보험사들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4일부터 KB손보, 한화손보,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4개사의 해외여행보험 상품을 제공했고, 8월 중 DB손보와 하나손보의 상품이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KP보험서비스는 사용자들의 보다 많은 상품들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보험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출국 직전 1분 안에 빠르게 가입할 수 있도록 구성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이 이번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의 또 다른 강점이다. 카카오톡에서도 누구나 쉽게 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가족여행시 대표자 한 사람이 복잡한 절차 없이 온 가족의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