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미래꿈나무 지원에 앞장
ESG 경영...미래꿈나무 지원에 앞장
  • 이승렬 기자,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09.30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 무연고 아동 돕기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효성나눔봉사단, 장애어린이를 위한 봉사활동 재개
KT-연세의료원, 난청아동 위한 소리찾기 20년 기념식 
두산에너빌리티, 제주대에 풍력 초전도 연구장비 기증
KBI그룹, 간호 인재 양성…산학협약 및 장학증서 수여
​​​​​​​동서식품, 음악 꿈나무 지원…‘제15회 맥심 사랑의 향기’

[이지경제=이승렬 기자] 미래 인재 양성에 국내 기업들이 팔 걷고 나섰다.

30일 SPC그룹이 무연고 아동을 위해 임직원 보육원 봉사활동을 실시했고, 효성은 2년만에 장애어린이를 위한 효성나눔봉사단 활동을 재개했다.

KT는 연세의료원과 난청아동을 위한 봉사를 20년째 이어가고 있다.

또 두산에너빌리티는 ‘두산에너빌리티-제주대학교 초전도 연구장비 기증식’을, KBI그룹의 갑을의료재단 갑을장유병원은 ‘우수 간호 인재 양성위해 산학협약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동서식품은 대구북비산초등학교에서 ‘제15회 맥심 사랑의 향기’ 악기 기증식을 진행, 음악꿈나무를 지원한다.

SPC그룹 임직원들이 경기도 의왕시 소재 보육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SPC그룹 임직원들이 경기도 의왕시 소재 보육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SPC그룹이 최근 실시한 무연고 아동 대상 임직원 보육원 봉사활동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의 일환이다. 

‘SPC해피쉐어캠페인’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달거나 공유 등으로 참여하면 SPC그룹이 일정 금액을 적립해 대신 기부해주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 모금은 1만여명 고객의 참여로 목표 금액 2000만원을 달성했다.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무연고 아동의 보육 지원비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PC그룹 임직원들이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보육 시설을 방문해 학습지도, 환경 정화, 간식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이번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효성나눔봉사단은 구립장군봉어린이집의 장애 영유아를 포함한 원아 32명과 함께 다양한 놀이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효성
효성나눔봉사단은 구립장군봉어린이집의 장애 영유아를 포함한 원아 32명과 함께 다양한 놀이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효성

 

효성나눔봉사단은 이달 29일 서울 관악구 구립장군봉어린이집의 장애 원아와 함께 봉천동 소재의 키즈카페에서 다양한 놀이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2년 만에 다시 열리는 효성나눔봉사단의 봉사 활동이다. 효성나눔봉사단원은 장애 영유아를 포함한 원아 32명을 도와 볼풀, 창의자석, 클라이밍 등 다양한 놀이 활동을 진행했다. 

효성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효성나눔봉사단은 2013년 5월 발족한 이후로 월 1회 이상 장애·비장애 통합 어린이집인 구립장군봉어린이집(구,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을 찾아 장애 원아들의 외부 활동을 돕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임직원 봉사활동을 중단한 2020년과 2021년에는 월 1회 장애 원아와 비장애 원아가 함께 참여하는 ‘효성과 함께하는 테마데이’를 개설했다.

KT와 연세의료원은 소리찾기 20년주년 기념식 및 KT 꿈품교실 10주년 기념식을 열어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KT
KT와 연세의료원은 소리찾기 20년 기념식 및 KT 꿈품교실 10주년 기념식을 열어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KT

KT는 연세의료원과 27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동문회관에서 ‘소리찾기 20년’과‘KT 꿈품교실 10주년’ 기념식을 열어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는 자리를 가졌다. 

소리찾기는 청각장애 아동의 인공와우 수술 및 보장구 등을 비롯해 이후 재활까지 지원해 아동들이 소리를 찾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KT의 대표적인 장기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다. 소리를 전하는 통신업의 본질을 바탕으로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로 2003년 처음 시작됐다.

아울러 KT는 2012년 연세의료원과 함께 서울 서대문구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난청 아동들에게 청각 및 언어 수업 등의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T 꿈품교실’을 개소해 운영 중이다. 당시 난청 아동들이 소그룹으로 재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은 세브란스병원의 KT 꿈품교실이 국내에서 유일했다. 

(왼쪽부터) 송용진 두산에너빌리티 전략혁신부문 부사장과 임종환 제주대 공과대학 학장(교수). 사진=두산에너빌리티
(왼쪽부터) 송용진 두산에너빌리티 전략혁신부문 부사장과 임종환 제주대 공과대학 학장(교수). 사진=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는 28일 제주대학교에서 ‘두산에너빌리티-제주대학교 초전도 연구장비 기증식’을 개최했다. 

‘초전도’란 매우 낮은 온도에서 전기저항이 0에 가까워지는 현상을 말한다. 풍력발전기에서 초전도 기술을 적용한 회전기와 냉각장치 등 기자재들은 기존 기술을 사용할 때 보다 크기를 대폭 줄이고 발전 효율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 풍력 선진국에서도 초전도 기술을 풍력발전기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개발이 진행 중이다.

제주대학교와 한국전기연구원은 지난 2002년부터 본격적으로 초전도 코일 등 핵심 원천 기술 상용화를 위해 연구 개발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에 앞서 초전도 응용기기 연구개발사업에 착수한 바 있는 두산에너빌리티는 제주대와 산학협력을 통한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해 그동안의 초전도 관련 연구 개발 실적 장비들을 기증했다.

갑을장유병원은 경남정보대학교와 산학협약을 맺고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우수한 인재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사진=KBI그룹
갑을장유병원은 경남정보대학교와 산학협약을 맺고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우수한 인재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사진=KBI그룹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장유병원은 27일 경남정보대학교와 산학협약을 맺고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우수한 인재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KBI그룹의 (재)정무학술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간호 인재 양성 지원 및 독려를 위해 갑을의료재단 갑을장유병원이 경남정보대학교 간호학과에 재학중에 장학생으로 추천된 박민서, 박성일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갑을장유병원은 이번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우선적으로 갑을장유병원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학교의 취업난과 병원의 인력난을 동시에 해결할 예정이다.

이익희 갑을장유병원 경영원장은 “지성과 인성을 겸비하고 실무역량을 갖춘 간호 인재 육성을 위해 병원과 교육 기관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동서식품은 음악 꿈나무 지원하는 제15회 맥심 사랑의 향기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음악 꿈나무 지원하는 제15회 맥심 사랑의 향기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은 같은 날 대구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대구북비산초등학교에서 ‘제15회 맥심 사랑의 향기’ 악기 기증식을 진행했다.

올해 15회째를 맞은 ‘맥심 사랑의 향기’는 어린이 오케스트라에 문화자산을 후원하는 프로그램이자 ‘동서커피클래식’과 함께 동서식품의 대표 메세나 활동이다. 2008년 ‘부산 소년의 집’ 관현악단 후원을 시작으로 지난 15년간 국내 여러 학교를 찾아 총 4억1000여만원 상당의 악기와 음악실 개보수를 지원했다. 

이번 제15회 맥심 사랑의 향기의 수혜처로는 대구에 위치한 북비산초등학교가 선정됐다. 올해 창단 10주년을 맞이한 북비산초등학교 북비산윈드오케스트라는 지속적인 활동을 원하는 졸업생까지도 함께 하는 특별한 오케스트라이다. 북비산윈드오케스트라는 전국 단위의 경연대회에서도 수상 성과를 거두는 등 꾸준하게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승렬 기자,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