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구 GRC주유소에 신규 CI 반영한 디자인 척 적용

[이지경제=최준 기자]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가 23년만에 새 옷을 입는다.
HD현대오일뱅크는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GRC 주유소에 새 디자인과 신규 CI를 반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은 파란색과 녹색의 두 라인이 단차를 두고 한곳에서 만나는 형태로 특히 야간에는 캐노피(주유소 지붕)의 두 라인이 밝게 빛나 새로운 디자인이 더욱 잘 드러난다.
주유소의 ‘SELF’ 표시, ‘LPG’ 로고 서체도 변경됐다. 폴사인, 기둥, 상호간판, 방화벽, 주유기에도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돼 전체적인 통일감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캐노피는 알루미늄 복합판넬을 사용해 부식이 적고 불소코팅 처리를 해 도색이 오래 유지되는 등 관리가 쉽다. 폴사인(간판)은 무게가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교체작업이 쉽고 비용도 저렴하다.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는 “단순 로고 교체가 아니라 주유소 디자인을 전면 개편해 눈에 잘 띄고 정돈된 주유소로 거듭나고자 했다”며 “밝고 세련된 객장 환경을 바탕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1994년 주유소에 국내 최초로 오일뱅크라는 브랜드를 도입했다. 지난 1999년 한화에너지 인수, 2020년 SK네트웍스 주유소 영업권 인수 등 다양한 성장과정을 거쳐 현재 주유소 업계 2위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새 디자인은 전국 2700여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와 충전소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LG유플러스, 서버 추적 기술로 스팸문자 232만건 방어
- 한미약품 김규식 이사(구매팀) 모친상
- 삼성전자, 중국 상하이서 '갤럭시 Z 플립5' 선상 마케팅
- 원·달러 환율, 5.5원 내린 1325.6원 출발
-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
- 이승열 하나은행장, '수산물 소비·어촌 휴가 장려' 챌린지 동참
- Sh수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착수
- "온라인 쇼핑축제 한창"…농협몰‧위메프‧티몬 동행축제
- 동아쏘시오그룹, 제41회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개최
- 오비맥주, 몽골서 ‘카스 희망의 숲’ 나무심기 봉사활동
- 한독, 추석 맞이 건강 선물 기획전 실시
- "가을 패션은 이렇게"…후아유‧유솔‧애니바디 신상품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