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장애인‧어르신 위한 편의차량 12대 지원
bhc그룹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으로 지역나눔 경영
BBQ, ‘치킨대학 착한기부’ 지역사회에 9천마리 전달
네이처리퍼블릭, 임산부들 위해 3천만원어치 물품후원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편의차량, 기업의 장점을 살린 도시락과 치킨, 임산부 위한 비건화장품 등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하이트진로 사진자료] 하이트진로, 15년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선수들과 함께 나눔활동(2).jpg
하이트진로는 15년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선수들과 함께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출전 선수들과 함께 이동차량 지원사업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동차량 지원사업은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기부금으로 진행된다.

하이트진로와 선수들의 나눔활동은 올해로 15년째다. 어린이 환우 및 저소득 가정 아동 후원으로 시작해 2015년부터 이동차량 지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동차량은 독거 노인 및 재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올해 일반 차량 11대와 휠체어 리프트 개조 차량 1대를 포함해 총 12대를 전달한다. 이를 포함 9년간 총 66대의 차량을 후원하게 된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나눔활동에 함께해 주신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출전선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붙임] bhc그룹 아웃백 펜타포트점 런치 박스 세트 후원 관련 이미지.jpg
아웃백 천안 펜타포트점과 경남 거제점이 러브백 캠페인 일환으로 지역 사회 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런치박스 전달과 식사 대접 등 나눔활동을 펼쳤다. 사진=bhc

bhc그룹의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지역 복지단체와 협업한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중이다.

아웃백 천안 펜타포트점과 경남 거제점이 러브백 캠페인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런치 박스 전달과 식사 대접 등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은 ‘나보다 우리’라는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펜타포트점은 지난달 천안시 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관내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런치 박스를 전달했다. 거제점(점주 김재주)은 사회복지법인 성지원의 어린이와 청소년 등을 초대해 스테이크와 파스타 등 아웃백 메뉴로 식사를 대접했다.

아웃백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에 소외된 계층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아웃백이 될 수 있도록 러브백 캠페인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BQ는 ‘치킨대학 착한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올해 3분기에만 9000마리를 기부했다. 사진=BBQ

치킨프랜차이즈 BBQ는 ‘치킨대학 착한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올해 3분기에만 9000마리를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BBQ는 최근 화성 지역 아동센터와 경기도 이천 지역 노인복지센터에 100인분과 40인분의 치킨을 전달했다. BBQ는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아동복지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 청소년 복지시설 등 총 21곳의 기관에 120여회에 걸쳐 치킨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왔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매장 오픈을 앞둔 패밀리(가맹점주)가 2주 동안 치킨대학에서 기초교육 과정을 수료하면서 조리한 치킨을 이천시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등에 기부하는 ESG 활동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활동의 모범 사례로 손꼽힌다.

네이처리퍼블릭은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대한사회복지회에 3000만원 상당 물품을 기부했다. 사진=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은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대한사회복지회에 3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이 대한사회복지회에 후원한 제품은 도움이 필요한 미혼모, 임산부에게 나뉘어 전달된다. 기부 품목은 약 3000만원 상당의 허브올로지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에 사용 가능한 비건 크림이다. 약 810여개의 제품이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특별히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후원은 오랜 시간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사랑받아온 네이처리퍼블릭이 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임산부의 날을 맞아 도움이 필요 분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이번 기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나눔활동에 앞장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