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현장 치수 측정, 설치물 간격 측정 등 가능
[이지경제=최준 기자]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버튼 2개로 간편하고 쉽게 전문 측정이 가능한 레이저 거리측정기 ‘GLM 30-23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GLM 30-23 Professional은 소형 레이저 측정기에 필요한 모든 필수 측정 기능이 있으며 단 2개의 버튼으로만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돼 조작이 간편하다. 기존 제품보다 심플하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 사이즈는 100×43×24mm로 작업복 주머니에 딱 맞도록 설계됐다. 무게는 약 100g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또한 고무로 보호된 하우징 구조, 찢어짐 방지 실리콘 키보드 등을 적용해 거친 작업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ISO Norm 16331-1 인증을 받은 보쉬의 최첨단 레이저 기술로 정밀한 측정을 돕는다. 최대 30m 거리에서 ±1.5mm의 측정 정확도를 제공하고 측정 시에 높은 수준의 정확성과 정밀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기존 제품보다 측정할 수 있는 단위를 5가지로 대폭 늘려 몇 번의 클릭만으로 5가지의 측정 단위로 전환이 가능하며 일상적인 측정 작업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작업 현장의 거리 및 높이 측정, 벽면의 너비 측정과 설치물들의 간격을 측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바닥재, 건식 벽체, 타일 설치 등을 포함한 작업을 진행하는 인테리어 업체에서 자재 소요량 및 도배 면적비용 계산 시에 유용하다.
또한 그래픽 밝기 대비 최적의 가독성을 갖춘 도트 매트릭스 디스플레이로 개선하면서 모든 측정 정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를 우선으로 한눈에 들어오는 인터페이스(HMI)를 통해 여러 측정 기능 탐색이 가능하다. 연속 측정 모드에서는 숫자가 크게 표시되므로 측정 결과를 더 쉽게 읽을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GLM 30-23 Professional은 기존 제품보다 부피는 줄이고 측정 정확도는 높였다”며 “측정 방법이 단순하면서도 기능은 뛰어나게 제작해 사용자의 편의와 기능 둘 다 고려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 DL이앤씨, 부천열병합발전소 현대화사업 수주
- 현대바이오 "뎅기 바이러스 항바이러스제 '제프티' 효과 탁월"
- KT, 마케팅 디지털 전환 기업 초청 세미나 개최
- 셀트리온헬스케어, 美 CarePartners Pharmacy에 ‘유플라이마’ 공급
- 종근당건강, '2023 핑크 페스티벌' 참가
- 홍콩반점0410, 신메뉴 ‘마라비빔면’ 할인
- 유통가 來16일 ‘세계 식량의 날’ 맞아 나눔실천 동참
- 현대건설, 美 원자력 선도기업 홀텍 CEO 특별강연 개최
- 중기부,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개최
- 하이트진로, 베트남에 해외 첫 생산공장 건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