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 달성
DL이앤씨,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 달성
  • 최준 기자
  • 승인 2024.03.20 0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가이드라인 ‘아워 크리드’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DL이앤씨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사진=DL이앤씨

[이지경제=최준 기자] DL이앤씨는 최근 독일 iF 어워드에서 브랜드 가이드라인 아워 크리드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개발 과정을 담은 건설 기록물 라이프스타일 빌더가 각각 본상을 받아 2관왕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아워 크리드는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iF 어워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했다.

특히 DL이앤씨는 2020년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아크로(ACRO) 디자인을 앞세워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이후 다시 한 번 수상 기록을 세우며 브랜드와 디자인 경쟁력을 세계 무대에 증명했다. 

아워 크리드는 DL이앤씨의 주거브랜드인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관리 철학과 디자인 전략을 반영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이다. 

두 브랜드에 대해 관계자들이 지켜야 할 신념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모든 브랜드 접점에서 고객에게 일관된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드 철학부터 조경, 사이니지,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3562개에 이르는 광범위한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포함한다. 

아워 크리드에 이어 라이프스타일 빌더는 iF 디자인 어워드 도서 부문에서 수상 영예를 안았다. 건설 기록물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도서 부문 본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다.

라이프스타일 빌더는 서울 성동구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프로젝트 여정을 기록한 책이다. 

단순한 건설 기록물의 역할을 넘어 DL이앤씨가 구축한 하이엔드 주거 환경에 대한 가치와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은 DL이앤씨만의 차별화한 디자인 솔루션과 브랜드 철학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품질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브랜드 철학과 디자인 경쟁력을 다양한 고객 접점에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준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