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환경가전 3관왕 달성
코웨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환경가전 3관왕 달성
  • 정석규 기자
  • 승인 2024.03.28 1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기 26년 연속, 공기청정기 22년 연속, 비데 22년 연속 1위 등극
아이콘 시리즈, 노블 시리즈 등 혁신 기술력 탑재해 고객 만족 극대화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 사진=코웨이

[이지경제=정석규 기자]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전국 약 1만2000여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6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22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올라 굳건한 브랜드 가치를 이어나갔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정수기 부문은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가 초소형 사이즈와 뛰어난 위생성, 편의 기능까지 겸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시리즈는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고객들의 호평 속에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건축학적 디자인과 청정 성능으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노블 공기청정기2’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강력한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과 원하는 대로 공기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에어 팝업 모션을 탑재해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반려동물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하는 마이펫 기능과 배변 냄새물질인 황화수소를 99% 제거하는 전용 펫필터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비데 부문에서는 위생 관리 용이성이 우수한 룰루 비데가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코웨이 룰루 비데는 프리마이크로필터를 탑재해 언제나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노즐부는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성을 높였다.

특히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들의 높은 신뢰와 지지 덕분에 오랜 시간 가치를 인정 받으며 독보적인 1등 브랜드 입지를 다질 수 있었다”며 “환경가전의 역사를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만큼 고객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해 기여하는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석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