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경제=최희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과 환경보전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ESG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돕는 투자 프로그램인 '하나 ESG 더블 임팩트 매칭펀드'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하나 ESG 더블 임팩트 매칭펀드는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그린테크 스타트업과 일자리 창출 능력 및 성장성이 있는 사회혁신기업에게 초기 사업화 자금을 지원해 일자리 창출과 환경보전 효과를 추구하는 더블 임팩트 투자 프로그램이다.
이번 참여 기업 모집은 총 2회차로 진행된다. 4월 8일부터 5월 24일까지 1차 모집을 진행하고, 6월 3일부터 8월 2일까지 2차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하나금융은 각 회차별 모집 종료 후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거쳐 두 차례의 투자심의위원회를 통해 신청기업의 ▲일자리 창출 능력 ▲성장성 ▲친환경 기술력 ▲사업역량 등을 심사하고, 총 30억원 규모로 최종 투자 기업들을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투자가 결정된 사회혁신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데모데이도 개최, 후속 투자를 결정할 벤처캐피탈 관계자와 함께 프로그램 결과 공유 및 기업들의 투자설명회(IR)를 진행해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혁신기업들의 참가 신청을 바란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사회혁신기업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환경보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애슐리 핫도그 3종, 누적 80만개 돌파
- 대기업이 도입하고 싶은 스타트업 기술은?
- 항공업계, 중화권 하늘길 넓힌다...대한항공, 타이완ㆍ제주항공, 중국
- 한국공항公 “반려견과 비행기 타고 제주가자”
- 동원그룹, 자체 AI 플랫폼 ‘동원GPT’ 도입해 업무 혁신
- 제너시스BBQ, 이자카야풍 일식 주점 '토리메로'로 리브랜딩 오픈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근사한 야경과 ‘프라이빗 바비큐 디너’ 즐기자”
- 중기부, 스타트업 온라인 무료 법률지원 서비스 시행
- 삼성물산, 수소화합물 혼소 발전 인프라 구축
- 포스코청암재단, 제16기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 선발 접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