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 보이는 PB 상품 ‘P컬렉션(P-Collection)’
전년 동기 대비 2024년 1분기 매출 58%↑, 과반수가 20·30대
CJ올리브영 온라인몰 기획전 진행 및 오프라인 매장 입점 예정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자체 브랜드 상품(이하 PB 상품) ‘P컬렉션(P-Collection)’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1분기(1~3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일상에서 호캉스 분위기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호텔 PB 상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더 플라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PB 상품 매출 증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 스몰 럭셔리는 적은 비용을 들여 높은 만족감을 얻는 작은 사치를 말한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더 플라자 PB 상품 매출은 60%가 20·30대며 카카오 선물하기의 경우 30대 주문 비중이 42%에 육박한다.
더 플라자는 PB 상품 인기에 힘입어 객실 패키지 2종을 마련했다. ‘스테이 인 P컬렉션’은 디럭스 또는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 1박과 디퓨저&룸앤패브릭스프레이 세트를 제공한다. ‘리프레싱 스테이’는 디럭스 객실 1박과 퍼퓸 핸드크림으로 구성됐다. 무료 멤버십(웹 회원)이라면 10% 할인이 적용된다.
PB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판매 채널도 확대하고 있다. P컬렉션 디퓨저 3종은 4월 5일부터 CJ올리브영 공식 온라인 몰에 입점했다. 5월부턴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4월 15일부터 7일간은 파라다이스시티, 글래드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CJ올리브영 ‘호텔 센츠(Hotel Scent)’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는 3개 호텔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디퓨저, 차량용 방향제 등을 선보인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새롭게 출시한 P컬렉션 퍼퓸 핸드크림의 3월 매출은 출시 초기보다 8배나 증가했다”며 “PB 상품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상품군과 판매처를 지속 확대해 고객 선택권을 넓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 플라자는 2010년 국내 특급호텔 최초로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일관된 향을 제공하는 향기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시그니처 향 ‘퍼퓸 데 브와’는 유칼립투스와 플로럴 향을 조합해 깊고 풍부한 숲속의 향을 느낄 수 있다. 고객 요청에 따라 2015년부터 디퓨저와 룸앤패브릭스프레이를 출시할 만큼 반응이 좋다. 디퓨저와 룸앤패브릭스프레이 외에도 퍼퓸 핸드크림, 유아 샤워 가운, 더 플라자 테디베어, 양말 등을 판매한다.
- 홍콩관광청, ‘홍콩 아웃도어 페스티벌’ 성료
- 롯데웰푸드, 부산항만공사와 ‘졸음번쩍껌’ 나눠주는 ‘잠 깨!’ 캠페인 진행
- JW중외제약, 3세대 항히스타민제 ‘알지퀵 연질캡슐’ 출시
- [이지가 직접] ‘알고 뿌리자’...샤넬 향수 마스터 클래스
- 신세계푸드, ‘호텔컬렉션’ 프리미엄 냉동 국탕류 간편식 ‘인기’
- KT "청년·소상공인, 인터넷·TV 1년만 써도 3년 약정급 할인"
- 동아제약, ’2024 박카스 캠퍼스 어택’ 나섰다
- 중견기업, 2분기 수출·생산·투자 등 경기 흐름 개선 전망
- 롯데마트X슈퍼, 상품과 혜택 더욱 다채로워진 ‘더 큰 세일’ 선봬
- S-OIL, 美공급망관리 협의회서 AI 구매 시스템 도입 사례 소개
- 삼표산업, ‘블루콘 스피드’ 재난안전 신기술 지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