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中법인 강소콜마 CNAS 인증 획득...“K-건기식 경쟁력 강화”
콜마비앤에이치, 中법인 강소콜마 CNAS 인증 획득...“K-건기식 경쟁력 강화”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4.04.19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콜마 전경. 사진=콜마비앤에이치
강소콜마 전경. 사진=콜마비앤에이치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콜마비앤에이치는 최근 자사 중국 법인 강소콜마가 중국합격평정국가인가위원회(CNAS) 인증을 획득하며 중국 시장 내 K-건기식(건강기능식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CNAS 인증 획득을 통해 강소콜마 품질부의 실험 능력 및 인력, 환경, 장비 3가지 자원을 충족하는 실험실 운영체계에 대한 공신력이 입증됐다는 평가다.

CNAS(China National Accreditation Service for Comformity Assessment)는 국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한국인정기구(KOLAS)와 동일한 성격의 중국 국가기관 인증 기구다.

시험서비스 품질 시스템과 기술능력을 보장할 수 있는 곳을 CNAS 기관으로 지정하고 있다. 바이헬스(汤臣倍健), Sirio Pharma, 이리(伊利) 등 중국 유수의 건강기능식품 대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권위 있는 인증이다. 

강소콜마는 이번 CNAS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실험실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안정적인 업무 환경 조성과 ISO45001 등 6건의 외부 인증을 취득하며 얻은 그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내부 자체 심사 및 숙련도 검증 등을 철저히 진행해왔다. 이 같은 노력 끝에 강소콜마는 현장 실험 심사는 물론 실험 기술력 심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하며 이화학 분석 6개와 비타민 C, 비타민 B1, 비타민 B2 등 기능 성분 3개 항목을 포함해 총 9개 항목에 대해 CNAS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CNAS 인증 획득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수출 과정 및 시간 절약을 통해 무역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강소콜마에서 발행하는 CNAS 시험성적서는 중국 공인 시험성적서의 위상을 갖고 제품의 품질과 기술능력을 보장받게 되기 때문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성과에 힘입어 추후 분석 항목별로 순차적으로 CNAS 인증 추가 등록에 속도를 내고, 식품 관련 제품 분야의 인정 시험 규격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강소콜마의 CNAS 인증 획득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중국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원료와 품질 경쟁력으로 K-건기식의 위상을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성미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