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형부터 실속형까지…“맞춤 추석선물 하세요”
고급형부터 실속형까지…“맞춤 추석선물 하세요”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1.09.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선물 안전하고 빠르게 ‘당일배송’
SSG푸드마켓, 1백년산 발사믹 식초 등 이색 선물세트
매일유업, 근육·장·이너뷰티까지 셀렉스 선물세트 선봬
​​​​​​​애경그룹, 실속과 환경까지 챙긴 추석 선물세트 3종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추석을 한주 앞두고 유통업계의 막바지 추석 마케팅이 한창이다.

고객 유치를 위한 당일배송 서비스부터 100년산 식초 선물세트, 건강 맞춤형 선물, 주머니 사정을 생각한 실속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추석 상품을 내놓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미리 추석선물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이달 18일 정오까지 제공하기로 했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미리 추석선물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이달 18일 정오까지 제공하기로 했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미리 추석선물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정관장 제품을 당일 주문해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이달 18일 정오까지 제공하기로 했다.

이 서비스는 결제 즉시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직접 실시간으로 배송되며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전국 정관장 로드샵에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배송 가능한 제품과 지역을 확인해 신청할 수 있다.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에서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픽업 서비스란 정관장몰에서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SMS 제품 교환권을 수령해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 픽업이 가능한 서비스다.

‘매장픽업 서비스’는 선물을 직접 들고 다니기 힘들거나 배송처의 정확한 주소를 모르는 경우에 적합해,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여건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홍규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정관장’은 가치있는 선물이라는 인식이 있어 건강을 염원하는 마음을 전하기 적합하다”며 “온·오프라인 장점이 결합된 정관장만의 특별한 서비스로 품격을 더했다”고 전했다.

이마트의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은 이색 고급 추석 선물세트로 고객의 시선을 끌고 있다. 사진=이마트
이마트의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은 이색 고급 추석 선물세트로 고객의 시선을 끌고 있다. 사진=이마트

이마트의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은 이색 고급 추석 선물세트로 고객의 시선을 끌고 있다. 

SSG푸드마켓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달 21일까지 이탈리아의 명품 발사믹 식초 ‘주세페 쥬스티 리저브 큐빅 발사믹 식초 100년산(100㎖)’을 선보인다. 판매 가격은 140만원으로, 24캐럿 금장 라벨이 장식된 고급스러운 나무 상자에 담겨 판매된다.

이탈리아 북부 모데나 지방의 포도를 이용해 전통 기법으로 만든 고급 포도 식초인 발사믹 식초 중에서도 ‘주세페 쥬스티 리저브 100년산’은 4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이탈리아의 명가 주세페 쥬스티 가문이 17세기부터 내려온 전통 제조 기법을 통해 매년 100여개 한정 생산한다.

SSG푸드마켓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브랜드의 고급 발사믹 식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집밥족이 늘며 프리미엄 조미료, 소스, 오일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에 맞춰 식초 선택권을 넓혔다. 실제 올해 1~8월까지 이마트 조미료 매출은 11.4%, 소스오일 매출은 27.6% 증가했다. 발사믹 소스 매출은 63.4%로 그 중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이용석 SSG푸드마켓 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이색 프리미엄 집밥 선물세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 제품으로 구성된 신규 선물세트 5종을 선보였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은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 제품으로 구성된 신규 선물세트 5종을 선보였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은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 제품으로 구성된 신규 선물세트 5종을 선보였다. 

셀렉스 올인원 건강관리 선물세트는 근육 건강, 장 건강, 이너뷰티까지 기능에 따라 구분돼 목적에 맞춰 구매할 수 있다. 이 중 셀렉스 근육건강 선물세트는 섭취 연령대까지 고려해 3종으로 출시했다. 

부모님의 근육건강 관리를 위해서라면 소화가 편한 저분자 단백질을 담은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선물세트’를, 온 가족의 간편한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라면 ‘셀렉스 코어프로틴 음료 선물세트’를, 언제 어디서나 챙길 수 있는 영양간식을 원한다면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기름진 음식과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는 명절 연휴는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는 시기다.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실속 있는 구성에 환경까지 생각한 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사진은 케라시스 리미티드 에디션 선물세트 사진=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실속 있는 구성에 환경까지 생각한 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사진은 케라시스 리미티드 에디션 선물세트 사진=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실속 있는 구성에 환경까지 생각한 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21년형 추석 선물세트 3종은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자  쇼핑백과 선물세트 케이스를 일체화해 차별화했다.

애경산업은 지난해부터 쇼핑백과 일체형 선물세트를 도입해 불필요한 포장재의 생산을 줄이고 있다. 특히 올해 추석에는 총 28만개의 일체형 선물세트를 도입했다.

특히 가성비를 반영한 1+1 프로모션 및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성해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적합하다.

‘케라시스 퍼퓸 에디션’과 ‘샤워메이트 퍼퓸 에디션’ 선물세트는 1+1 프로모션으로 반영해 가성비를 높였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향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부담 없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케라시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샴푸, 치약을 담은 선물세트로 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인 분들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가성비 선물세트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플라스틱과 금속 사용량을 줄인 용기 뚜껑 변경, 케이스 일체화 등 환경을 생각해 포장재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