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제주항공, 내달 국제선 운항 이달比 62%↑등
[항공] 제주항공, 내달 국제선 운항 이달比 62%↑등
  • 이승렬 기자
  • 승인 2022.05.30 09: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여객기 좌석에 화물을 싣는 ‘기내 운송’을 시작했지만, 지난해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852%, 756% 급감했다. 사진=이민섭 기자
제주항공이 내달부터 방콕, 나트랑, 코타키나발루 등 국제선 19개 노선에서 246회 운항을 한다. 사진=이지경제

[이지경제=이승렬 기자] 제주항공이 내달부터 방콕, 나트랑, 코타키나발루 등 국제선 19개 노선에서 246회 운항을 한다.

30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국제선 운항 횟수는 이달과 비교해 노선 수가 8개에서 약 138%, 운항 횟수가 152회에서 약 62% 늘어난다.

노선별 운항 횟수는 동남아 노선이 138회로 가장 많고 대양주 노선 58회, 일본 노선 40회, 중국 노선이 10회 등이다.

베트남 다낭, 나트랑, 호찌민, 하노이, 필리핀 보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노선 등의 운항이 재개될 예정이다.

베트남은 이달 15일부터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고, 백신 접종 증명서와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도 제출할 필요가 없다.

태국은 이달부터 입국 당일과 5일 차에 해야 했던 PCR(유전자증폭) 검사 의무를 폐지했다.

제주항공은 국제선 확대에 맞춰 태국 방콕과 괌·사이판 등 대양주 노선에 대한 항공권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제주공항, 국제선 입국 코로나19 확진자 격리시설 운영

다음 달 제주국제공항 국제선 재개에 맞춰 해외 입국 신종 코로나19 확진자를 위한 임시 격리시설 등이 운영된다.

제주도는 한국공항공사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해외 입국자에 대한 코로나19 방역시스템을 마련한다.

우선 이달 말 운영을 중단하는 서귀포시 혁신도시 생활치료센터 1곳을 임시 격리 시설로 전환해 해외 입국자 중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진단검사 양성자와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단기 체류 외국인 등을 해당 시설로 보내 격리한다.

도는 격리가 필요한 단기 체류 외국인 등을 이동시키기 위해 택시 2대를 지정해 제주공항에 배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는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제주출입국·외국인청, 제주세관, 국립제주검역소,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등과 감염병 예방 공동 대응을 위한 전담 조직을 운영한다.

김길범 공항확충지원단장은 “내달 허가된 2개 노선이 안정적으로 운영된다면 앞으로 국제노선 확충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부산, 항공사 최초 ‘하늘 위 전자도서관’ 띄운다

에어부산이 국내 항공사 중 처음으로 전자도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늘책방’을 운영한다.

‘하늘책방’은 휴대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전자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에어부산의 전자도서관이다. 이 전자도서관에는 전자책, 오디오북, 학술논문 등 3가지 분야에 45종, 25만5천482권의 전자도서가 등록돼 있다.

에어부산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회원 1인당 한 번에 최대 3권, 월 최대 10권까지 대여할 수 있다. 권별 대출 기간은 14일이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에어부산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승객들이 공항에 대기하거나 기내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때 알찬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늘책방을 개관했다”고 말했다.

 

에어프레미아, 내달 29일 인천-싱가포르  첫 취항

에어프레미아는 다음 달 29일 인천-싱가포르 여객 노선으로 국제선 첫 취항을 한다.

에어프레미아는 그간 인천에서 싱가포르와 방콕 등을 오가는 국제선 화물 노선 운항을 해왔지만,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여객 운송은 하지 않았다.

이번 인천-싱가포르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8시 40분에 출발해 다음 날 새벽 2시에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6월에는 주 2회(수·금) 운항하며, 7월부터는 주 3회(수·금·일) 운항한다.

항공권 예약은 에어프레미아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는 첫 국제선 여객 노선 취항에 맞춰 기본 등급보다 2배 이상 빨리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프레미아멤버스’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특가 이벤트와 기내 와이파이 무료 체험 이벤트 등도 준비했다.


이승렬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