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벗고 즐기는 가을”…유통家 캠핑 기획전
“마스크 벗고 즐기는 가을”…유통家 캠핑 기획전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09.29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 ‘국내여행 · 캠핑용품’ 나들이 특수… 관련 상품 특별기획행사
마켓컬리, 먹핑족 위한 ‘가을 낭만 캠핑‘기획전… 240여가지 35%↓  
마이셰프, 가을 캠핑족의 입맛·감성 사로잡는 밀키트로 ‘캠핑 기획전’
프레시지, 한끼식사와 술안주 동시 해결…‘캠핑포차 밀키트 3종‘ 선봬
삼성 ‘더 프리스타일‘, 아웃도어브랜드 ‘헬리녹스‘ 한정판 패키지 출시
㈜아성다이소, 캠핑소품 총 160여 종 구성…‘감성캠핑 기획전’ 진행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가을에 접어들면서 국내여행과 캠핑이 인기를 끌며 관련 상품의 판매가 늘었다.

특히 정부가 이번 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전면 해제하면서 관련 수요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는 다양한 기획전에 나섰다. G마켓은 전국 국내숙박 특가전으로 가을 여행 숙소를 추천해주고, 식품 브랜드사와 손잡고 캠핑 푸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컬리는 캠핑족을 위해 240여가지 캠핑 관련 상품들을 최대 35%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에 나섰다. 마이셰프와 프레시지는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의 인기에 따라 든든한 한끼 식사와 술안주로 좋은 다양한 캠핑 밀키트를 내놨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도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 총 1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29일 G마켓에 따르면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가을을 맞이하면서 국내여행과 캠핑 관련 상품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 

29일 G마켓에 따르면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가을을 맞이하면서 국내여행과 캠핑 관련 상품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 자료=G마켓
29일 G마켓에 따르면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가을을 맞이하면서 국내여행과 캠핑 관련 상품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 자료=G마켓

실제로 G마켓이 9월 들어(9월 1~26일) 국내숙박과 캠핑 상품 판매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수요가 크게 늘었다. 

우선 전국 국내호텔 예약이 상승세다. 국내 대표 여행지인 강원도(89%)의 인기가 가장 높았으며, 경주(42%), 경기(38%), 충청(33%), 부산(24%) 등이 뒤를 이었다. 

나들이 계절인 만큼, 놀이동산(132%) 티켓 판매도 치솟았다. 돗자리(153%), 야외용 의자(55%), 야외용 테이블(23%)도 판매가 늘었다. 

캠핑과 등산도 인기다. 한결 쌀쌀해진 날씨에 야외용 난로(202%) 인기가 급증했다. 야외용 보온 및 난방용품 판매는 144% 늘었다. 이밖에 침낭(129%), 캠핑가방(49%), 캠핑매트(43%), 등산의류 및 용품(39%), 취사용품(28%) 등도 많이 팔렸다.

본격적인 가을을 맞이해 G마켓은 국내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국내숙박 추천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을에 좋은 전국 국내 호텔 및 리조트를 추천해주는 행사다. 특히 ‘핫딜’ 코너에서 시즌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단독특가객실’, ‘맞춤별테마’, ‘숙박검색하기’ 등 다양한 코너로 원하는 숙소 예약을 돕는다.

또한 캠핑족을 위해 식품 브랜드사와 손잡고 다음달 2일까지 ‘청정원 아웃도어 페스티벌’에서 캠핑 및 나들이 필수 간편식을 선보인다.  청정원과 오롤리데이의 협업으로 캠핑백용 양념 등을 담은 ‘얌얌박스’ 구매 시 추첨을 통해 4인 입장 가능한 ‘고아웃캠프 캠핑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샘표×티아시아 캠핑 푸드 기획전’도 진행한다.

장보기 앱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선선한 가을을 맞이해 늘어나고 있는 캠핑 수요를 위해 ‘가을 낭만 캠핑’ 기획전을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컬리는 ‘가을 낭만 캠핑’ 기획전을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컬리
컬리는 ‘가을 낭만 캠핑’ 기획전을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컬리

총 11일간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먹핑족’을 위한 상품 240여가지를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먹핑족은 ‘먹고 마시는 캠핑족’의 줄임말로, 단순히 삼겹살과 맥주를 먹던 기존 캠핑에서 벗어나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바비큐부터 각종 밀키트, 전통주를 포함해 캠핑 필수 소품들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마련했다.

먼저 스테이크, 양갈비, 꼬치 등 캠핑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정육 제품들을 준비했다. 멜버른의 최첨단 시스템을 자랑하는 육가공장서 생산되는 호주산 소고기 ‘브룩클린688’의 목초육 치마살 구이용 상품을 마켓컬리 단독으로 선보인다. 5성급 호텔 노하우가 담긴 ‘그리츠 시그니처 램’ 뉴질랜드산 양갈비와 ‘더 플랜’의 모듬 꼬치 세트도 캠핑 음식으로 제격이다. 

국내산 참가리비와 흰다리새우도 생물로 준비했다. 고객들은 컬리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한 상태 그대로 수산물을 받아볼 수 있다. 이밖에 ‘고래사어묵’ 김치 우동 전골, ‘미미네’ 국물 떡볶이, ‘벤탄마켓’ 감바스 알 하이요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간편식과 밀키트를 다수 소개한다. 이와 함께 캠핑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전통주도 선보인다. 

 정소영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 담당자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이해 캠핑에 필요한 먹거리부터 용품들까지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같은 기간 밀키트 기업 ‘마이셰프’는 가을 캠핑족을 겨냥한 다양한 밀키트를 선보인다. 

‘마이셰프’는 가을 캠핑족을 겨냥한 다양한 밀키트를 선보인다. 이미지=마이쉐프
‘마이셰프’는 가을 캠핑족을 겨냥한 다양한 밀키트를 선보인다. 이미지=마이셰프

먹핑의 인기 때문이다. 지난해 캠핑 시즌인 9~11월 마이셰프 캠핑 밀키트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41%가 증가했다. 특히 캠핑 인기가 절정에 달하는 10월의 경우 2021년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77% 대폭 증가했다. 올해 캠핑철은 엔데믹(풍토병이 된 감염병)로 인해 판매량 상승이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마이셰프는 다양한 캠핑 밀키트를 내왔다. 먼저 캠핑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준식이 보일링 크랩’, ‘준식이 쉬림프빠에야’, ‘인생 닭갈비’ 등의 밀키트를 최대 2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친구, 연인, 3~4인 가족 등 캠핑을 떠나는 구성과 인원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세트 상품도 마련됐다. 대표적으로 ’하우스비프스테이크’, ‘원팬 볼로네제 라구 파스타’가 포함된 ‘커플캠핑 세트’와 ’해물 누룽지탕’, ‘포크 찹스테이크’, ‘매콤 양념 순대볶음’이 포함된 ‘가족캠핑 세트’로 구성됐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먹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으면서도 특별한 추억까지 쌓을 수 있게 이번 ‘캠핑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간편식 기업 프레시지는 용기째 끓일 수 있는 ‘캠핑포차 밀키트’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프레시지는 직화 냄비를 제품 용기로 함께 구성한 ‘캠핑포차 밀키트’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사진=프레시지
프레시지는 직화 냄비를 제품 용기로 함께 구성한 ‘캠핑포차 밀키트’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사진=프레시지

‘캠핑포차 밀키트’는 700만명을 넘어선 국내 캠핑 인구를 위해 야외에서 쉽게 즐길 수 없는 색다른 요리를 캠핑지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캠핑장에서도 든든히 속을 채울 수 있는 요리를 밀키트로 만들고, 제품 용기를 직화 냄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캠핑용 메뉴는 무와 대파를 넣어 시원한 국물에 꼬치 어묵 12개를 넉넉하게 담아 가족 모두 함께 즐기는 ‘꼬치 어묵탕’과 매콤 달콤한 닭도리탕에 쫀득한 밀떡을 더하고 알싸한 마늘로 칼칼한 감칠맛을 살린 ‘마늘 떡도리탕’, 얼큰한 국물에 푸짐한 버섯과 칼국수 사리를 더해 든든한 식사와 술안주로 활용할 수 있는 ‘얼큰 버섯칼국수’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은 프레시지 자사몰과 마켓컬리, 배민쇼핑라이브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김신희 프레시지 상품기획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캠핑족이 더 맛있고 편하게 밀키트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캠핑족을 겨냥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손잡고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함께 '더 프리스타일'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함께 '더 프리스타일'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 사진=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한정판 패키지는 헬리녹스 전용 스킨을 적용한 본품과 배터리·가방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119만원이다.

소비자들은 이달 27일부터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HCC(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와 헬리녹스 공식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닷컴과 무신사에서는 29일과 30일 양일 간 당첨자들에 한해 한정판 패키지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 프리스타일은 180도 회전이 가능해 벽면·천장·바닥 등 원하는 공간에 최대 100형(254㎝) 크기의 화면을 구현할 수 있고, 사용할 때마다 거쳐야 하는 화질 조정 단계를 대폭 줄여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화면의 왜곡을 보정하고, 초점과 수평을 맞춰주는 포터블 스크린이다.

830g의 가벼운 무게와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해 휴대성을 높였으며 전원 연결 없이 외장 배터리(50W/20V)로 실내뿐만 아니라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더 프리스타일과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의 협업을 통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여러 브랜드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성다이소는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성다이소는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는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아성다이소

다이소는 이번 행사에서 캠핑 소품과 캠핑 수납용품, 캠핑 조명 등 총 160여 종을 선보인다.

다이소는 캠핑용품 색깔 톤을 맞춰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거나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감성적인 캠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캠핑 소품은 각 아이템을 특색있게 디자인 해, 몇 가지 아이템만으로도 색다른 캠핑을 연출할 수 있게 했다. ‘인디언 행어’는 캠핑 조리도구 등을 거치하는 거치대로, 기존 캠핑도구 거치대와는 다르게 독특한 디자인으로 ‘감성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인디언 행어 사이드 오거나이져’는 ‘인디언 행어’ 측면에 거치해 사용하는 수납포켓으로 카키색과 베이지색 두 가지로 마련했고, ‘캠핑 오거나이저 6포켓’은 ‘인디언 행어’에 걸 수 있는 수납포켓으로 ‘사이드 오거나이져’와 같은 색깔 톤으로 구매하면 더 잘 어울린다.

캠핑 수납용품은 폴딩박스와 수납 파우치 등을 판매한다. ‘다용도 폴딩박스’는 카키, 블랙, 그레이톤으로 여러 색깔을 구매해 배치해도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고, ‘캠핑 폴딩 박스 고무나무 상판’을 같이 구매하면 캠핑용 ‘감성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가을 캠핑을 낭만적인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캠핑 조명도 함께 선보인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4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김성수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