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탕수수 발효해 천연용매제로 사용하는 슈가케인 디카페인 공법 적용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컴포즈커피가 최근 높아지고 있는 디카페인 수요에 발맞춰 새로운 디카페인 커피를 출시했다.
관세청 수출입무역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22년 디카페인 원두 수입량은 6933톤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6%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증가하는 홈카페 및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려는 헬시플레저 문화가 반영된 것으로 보여진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컴포즈커피는 소비자들이 잠 걱정 없이 늦은 오후와 저녁시간에도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디카페인 커피를 내놓았다.
새롭게 선보인 디카페인 커피는 콜롬비아 원두를 사용해 묵직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러운 향미, 고소한 견과류, 그리고 다크초콜릿의 쌉싸름한 텍스쳐를 자랑한다.
특히 화학제품을 사용한 일반적인 카페인 제거 방법이 아닌 사탕수수를 발효해 천연용매제로 사용하는 슈가케인 디카페인 공법으로 카페인을 제거했다. 슈가케인 디카페인 공법을 사용하면 최소 90%이상 카페인 제거가 되며 로스팅시 잔여물이 없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최근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누구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슈가케인 디카페인 공법을 사용한 디카페인 커피를 선보이게 됐다”며 “컴포즈커피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그랜드조선 부산, 하리보 리빙 굿즈와 ‘Deep in Summer’ 패키지 출시
- 삼천리ENG, 차봉근 플랜트사업부문 대표이사 선임
- 두산그룹, 전기차 경량화·폐배터리 재활용 기술로 ‘영토 확장’
- “헛심만 썼나”…LG생건·아모레, 1천원 팔아 87원·6원 남겨
- “돈 급하시죠? 빚도 갚아드려요”…자동차 금융사기 ‘검은 유혹’
- [기획] ‘피자알볼로’로 웃음꽃 피자(PIZZA)…이게 바로 상생(相生)
- 유한건강생활 헤브아, 출시 2달 만에 9차 완판
- 탐앤탐스 ‘만원의 행복 챌린지’
- HD한국조선해양, STX중공업 인수 본계약 체결
- 신라면세점, 여행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 새단장
- 미래에셋자산운용, ‘美 나스닥100 커버드콜 ETF’ 순자산 1천억 돌파
- KB국민카드 ‘위시 카드’ 시리즈 출시 7개월 만에 30만좌 발급
- 미래에셋생명, 콘텐츠·교육 플랫폼 오픈
- 협업에 라방까지…삼성전자, 갤럭시 폴더블폰 마케팅 총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