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동·고정금리채권 전환으로 정책 변화에도 안정적 수익 추구"

[이지경제=최희우 기자] 한화자산운용이 금리 변동에 최적화된 채권 투자 상품 '한화미국금리맞춤솔루션증권자투자신탁(H)(UH)(USD)'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한화미국금리맞춤솔루션펀드는 미국 통화정책 기조 전환 시 변동금리채권과 고정금리채권을 전환해 금리 변동에 관계 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금리 상승기에는 변동금리채권으로 이자율 확대 효과를 누린다. 금리 하락기에는 고정금리 채권으로 이자 수익 및 채권 가격 상승으로 인한 자본 차익을 추구한다.
변동금리채권의 경우 미국 국채를 담보로 하는 1영업일 초단기 금리인 SOFR(Secured Overnight Financing Rate) 금리에 가산금리를 제공하는 채권을 활용한다. 고정금리채권 대비 가격 하락이 제한적이라 안정적인 이자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국제 신용등급 A0 이상과 3년 만기 이내 단기 우량 채권을 운용해 비교적 안정적이다. 달러 유동성이 경색되는 등 외환시장 불균형이 발생할 경우 환 전략과 동시에 한국 국채와 은행채를 매입해 리스크에 대응하고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이희연 한화자산운용 해외채권운용1팀장은 "상승과 하락을 막론하고 다양한 금리 상황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상품을 출시했다"며 "통화정책 기조와 상관없이 안정적인 채권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라면 해당 펀드를 고려해 볼 만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태풍 ‘카눈’ 북상 대비 각 부처 비상체제 돌입
- LG화학, 삼화페인트와 친환경 페인트 개발 착수
- 김포공항, 폭염 대비 항공기 이동지역 살수작업
- 10일 말복 맞아 ‘삼계탕’ 나눔 온정
- 산업부, 철강기업 태풍 대비현황 현장 점검
- [기획] 가맹비 면제+안정적 수익…'두찜'의 두마리 '닭' 잡기
- "차별화한 마케팅, 특별한 매출"…파르나스호텔의 성공스토리
- "어린이 관객 롯데시네마로 모이세요"
- 신세계그룹, 잼버리 참가자 문화체험 지원
- 한화자산운용, 아동 놀권리 증진 위한 체험학습·교구 지원
- 한화자산운용 日 반도체 소부장 ETF, 3개월 수익률 1위
- 한화운용 ‘국내 유일 방산 ETF’ 상장 이후 34.45% 수익
- 한화자산운용 ‘배당성장인덱스 펀드’, 올해 펀드 수익률 1위
- ”고배당·시세차익 동시에”...한화운용, ‘ARIRANG 고배당주‘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