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통합관리 등 경영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 공급

[이지경제=최희우 기자] 우리은행이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통합 자금관리를 지원하는 '우리원(WON)자금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WON자금관리 서비스는 '우리WON기업'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은행, 증권, 카드 등 타 금융기관의 거래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기업 자금관리를 위해 뱅킹앱 이외에 전용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했다. 우리WON자금관리 서비스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우리WON기업에서 다른 금융기관의 자금 예치 내역과 기업 매출까지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WON자금관리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자금관리 기능은 ▲통합계좌조회(은행, 카드, 증권사 등) ▲자금모으기(타금융기관 자금 집금) ▲매출매입조회(국세청, 오픈마켓, 배달앱 등) ▲전자장부(미수·미지급금 관리) ▲자금보고서(보고서 양식, 계좌나 카드 이상거래 내역 제공) 등이다.
우리WON자금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소기업은 링크허브와의 제휴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을 거래해 주시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자금관리를 지원하고자 본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기업이 사용하기 편리한 자금관리 서비스와 특화 서비스로 차별화된 디지털 고객 경험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한미약품, 차세대 면역항암제(BH3120) 임상 본격화
- 에듀테크 구름, 유데미·인프런 연계 과정 출시
- 슈퍼카, 트럭 등 수입차 브랜드 한국 프로모션 확장
- 제주에어-에어서울, ‘선택과 집중’이 낳은 빛나는 비행
- SSG닷컴, W컨셉과 함께 패션 PB 알리기
- 삼성전자, 4년만에 비대면 ‘보안 기술 포럼’ 개최
- 대웅제약 이지듀, 올리브영 입점 기념 ‘멜라토닝 앰플’ 특가
- 한미약품, 신임R&D 센터장에 최인영 상무 임명
-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스틱형 제품 출시
- "부동산이 움직인다"…614조원 투자 첨단산업 특화단지 7곳
- 한국투자증권, 글로벌 IR컨퍼런스 'KGIC 2023’ 개최
- KB국민은행, 2분기 'KB 오피스 투자지수'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