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2023 DJSI KOREA 최초 편입
유한양행, 2023 DJSI KOREA 최초 편입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12.20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지표에서 ESG성과 인정
“창업정신 토대로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유한양행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에서 ESG 성과를 인정받아 DJSI KOREA에 신규 편입됐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 본사. 사진=유한양행

DJSI는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지수로 S&P Global이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환경, 사회, 거버넌스 성과를 종합해 매년 발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지표다.

이번 2023년 DJSI Korea에는 총 63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유한양행을 포함한 13개 기업이 신규 편입됐다. DJSI Korea 지수에 편입되기 위해서는 국내 유동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 중 업종별 상위 30% 이내 평가 점수를 받아야 한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유한양행은 ▲윤리경영 강화 ▲제품책임 및 품질경영 확대 ▲인적자원 개발 등을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아 올해 최초 코리아 지수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은 1926년 설립 당시 “기업의 소유주는 사회이며 기업에서 얻은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라는 유일한 박사의 창업정신을 현대화하기 위해 핵심가치인 ‘Integrity’와 ‘Progress’를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왔다.

또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인류와 지구의 건강, 더 나은 100년’이라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인류의 건강증진과 환경경영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과 소통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추진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 전 영역에서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며 100년 기업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