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삼성 갤럭시 S24’ 사전예약…유통업계 경쟁 점화
오늘 ‘삼성 갤럭시 S24’ 사전예약…유통업계 경쟁 점화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4.01.19 0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 팝업스토어서 사전예약·기기체험 제공
휴대폰 100만·200만원 구매하면 5만·10만원 상품권 증정

CJ온스타일, ’모바일 쇼케이스’ 단독 개최...19일 자정 라방
19~25일 사전판매...라방 필두, 판매채널서 전방위 세일즈

11번가, 19일 자정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판매 라방
전작比 방송횟수 3배 늘려 많은 고객에 혜택…단독 추가보상

이마트, 가전결제액  낮춘 ‘세이브 프로그램’ 론칭…S24 30%↓
고물가 속 부담 낮춘 이색 이벤트…결제 후 카드포인트 분할상환

케이스티파이, ‘S24 시리즈’ 전용 액세서리 라인업 전세계 출시
CES서 전용 액세서리 라인업 첫 공개…갤럭시 언팩에 맞춰 선봬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유통업계가 오늘(19일)부터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론칭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에 들어간다.    

현대백화점은 오늘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목동점 그랜드스퀘어에서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갤럭시 S24’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열고 제품을 소개한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갤럭시 S24’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사진=현대백화점

이 매장에서는 ‘갤럭시 S24’사전예약과 기기 체험이 가능하다. 19일부터 21일 오후 1시30분부터 2시30분까지 AI 체험 및 갤럭시 전문가 강의를 진행한다. 이 매장은 이달 31일까지 운영된다.

현대백화점은 자급제 휴대폰 구매 시 100만원, 200만원 구매 시 각 5만원, 10만원 현대백화점 상품권(H.Point)을 증정한다. 이달 25일까지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에 한해 256GB 구매시 512GB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이미지=CJ온스타일
이미지=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19일 자정부터 업계 단독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론칭 모바일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라방)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 쇼케이스도 TV가 아닌 ‘모바일’에서 첫 선을 보인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현지시간 17일 오전 10시(한국시간 18일 오전 3시) 미국 새너제이에 위치한 SAP센터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4’에서 처음 공개됐다.

CJ온스타일은 생성형 인공지능(AI)를 내장한 갤럭시 S24 시리즈 특장점에 주목하고 이번 모바일 쇼케이스에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의 히로인 댄서 ‘레드릭’과 AI를 활용한 댄스 퍼포먼스를 실감나게 구현해 선보인다.

CJ온스타일과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의 만남은 이번이 네 번째다. 특히 지난해 8월 열린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쇼케이스는 일반적인 라방과 차원이 다른 스케일에 누적 100만 명이 시청했다.

CJ온스타일이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삼성전자와 쇼케이스 방송을 진행하는 배경에는 판매 노하우와 영상 전문성을 동시 보유한 미디어 커머스 경쟁력 때문이다.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 모바일 쇼케이스에 대한 관심도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12일 공개된 쇼케이스 예고 페이지는 하루만에 5만건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쇼케이스 시청을 위해 방송 알림을 신청한 고객은 직전 갤럭시 S23 시리즈 쇼케이스 대비 436% 늘었다.

사전 구매 혜택도 다채롭다. 19~25일 라방을 필두로 CJ온스타일 전 판매 채널을 활용한 대규모 원플랫폼 세일즈도 병행한다.

김신유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담당은 “단순 세일즈를 넘어 이색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올해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11번가
이미지=11번가

11번가도 19일 자정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 자급제 모델의 사전판매에 돌입한다.

11번가 라이브 방송 플랫폼 ‘LIVE11’로 진행하는 두 시간의 특집 방송이다. ‘갤럭시 S24’ 시리즈 실물 공개와 갤럭시 AI 기능 시연, 모델별 스펙 및 활용 팁 소개 등 신제품 구매에 도움될 알찬 콘텐츠들을 마련했다.

11번가 라이브 방송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적용 카드사 확대, ‘신세계 상품권’ 지급,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 선착순 증정 등 방송 한정 혜택이 풍성하게 제공된다. 

11번가는 매년 갤럭시 신제품 사전판매 행사 때마다 뜨거운 관심을 모으는 11번가 라이브 방송의 진행 횟수를 전작(갤럭시 S23 시리즈) 대비 3배 규모로 늘렸다. 19일 자정 방송을 시작으로 ▲19일 오후 1시 ▲22일 오후 9시 ▲23일 오후 8시 ▲24일 오후 2시 ▲25일 오후 6시 등 총 6차례에 걸쳐 사전판매 기간 더욱 많은 고객에게 방송 한정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전자상거래 업계 단독으로 추가 보상 프로그램 ‘갤럭시 트레이드 인’을 19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운영한다. 같은 기간 SK텔레콤 가입 상품도 사전판매 한다.

안승희 11번가 디지털/리빙담당은 “출시 전부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관심이 집중됐던 이번 신제품은 삼성전자의 첫 AI 스마트폰이란 점에서 역대 S시리즈 중에서도 의미가 남다르다”며 “온라인 스마트폰 구매의 독보적 플랫폼으로 인정받는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지=이마트
이미지=이마트

이마트는 19일 사전예약에 들어가는 ‘삼성 갤럭시 S24’를 등 고가 가전 구매 부담을 크게 낮춰 줄 이색 프로모션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은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제휴 현대카드(PLCC) ‘이마트 e카드 에디션2’를 사용해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한 후 추후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세이브 포인트’로 할인금액을 매달 상환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전제품 구매 금액의 최대 5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19일 사전예약을 시작하는 ‘삼성 갤럭시 S24’를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하면 256GB 기준 행사카드 할인에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 할인까지 합산돼 약 2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상환 기간 동안 카드 포인트 적립 정책이 변경된다. 기존 혜택인 신세계포인트 대신 세이브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률과 적립 가맹점도 달라진다.

가전 구매 다음 날부터 발생하는 일시불 또는 유이자할부 금액이 포인트 적립 대상이다. 상품권 등 카드사에서 정한 일부 결제 건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된다.  

상환 기간은 최대 36개월(월 최대 4만 포인트 상환 가능)이다. 기간 내 고객 각자의 소비패턴에 맞춰 자율적으로 상환하면 된다. 36개월 이후 미상환한 잔액은 익월에 일시 청구된다. 

최진일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이마트 고객이 보다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론칭한다”며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을 통해 고가인 가전제품 구매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는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기념해 ‘갤럭시 S24 시리즈’ 전용 액세서리 라인업을 출시했다. 

케이스티파이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용 케이스 3종. 사진=케이스티파이
케이스티파이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용 케이스 3종. 사진=케이스티파이

이번 라인업은 이달 열린 ‘미국 라스베가스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24’에서 공개된 갤럭시 S24 전용 제품이다.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겨냥한 역대 가장 포괄적인 제품군으로 카메라 링을 거치대로 고정할 수 있는 임팩트 링 스탠드 케이스, 강력한 핸드폰 보호기능을 탑재한 임팩트 케이스, 마그네틱 액세서리 부착이 가능한 스내피 마그네틱 링 등 주요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라인업 제품들은 높은 활용도와 강력한 내구성, 미니멀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케이스티파이 임팩트 링 스탠드 케이스는 자체 개발한 에코쇼크 충격 흡수 기술 소재를 적용해 최소 2m 낙하도 버틸 수 있다. 또한 최대 150도 각도로 펼쳐지는 카메라 링을 장착해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케이스티파이 스내피 마그네틱 링과도 호환이 가능해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 역시 마그네틱 액세서리 사용이 가능해졌다. 

해당 라인업 전제품은 18일부터 케이스티파이 공식 웹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1월 중 순차 출시된다. 

케이스티파이한국 관계자는 “이번 라인업은 케이스티파이만의 뛰어난 기술력과 내구성, 디자인적 가치가 조화롭게 반영된 제품들”이라고 명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