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후 3시, TV홈쇼핑 최초 판매 기념 무이자 60개월 할부ㆍ무상 1명 증정
비스포크 AI 콤보, 2월 말 출시후 3일간 1천대·12일만 누적 3천대 판매 ‘인기’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GS샵이 최근 가전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일체형 세탁건조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AI콤보’를 TV홈쇼핑 최초로 소개한다.
GS샵은 6일 오후 3시부터 ‘삼성 비스포크 AI콤보’ 방송을 진행한다. TV홈쇼핑에서 세탁건조기 판매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최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초 판매 기념으로 구매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무상(제세 공과금 본인 부담)으로 증정하고, 고객 부담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전체 유통 채널 중 최초로 무이자 60개월 할부 혜택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는 올해 1월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 CES에서 처음 소개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2월4일 정식 출시 이후 사흘 만에 판매량 1000대, 12일 만에 누적 3000대 판매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콤보’ 강점으로 꼽은 성능은 일체형임에도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모든 설계 방식을 원점부터 재검토해 기술 개발에만 3년 가까운 시간을 투자했다.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SNS)에서 구매자들이 많이 언급한 강점은 제품에 적용된 디지털, 인공지능(AI) 기술이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하드웨어 버튼 없어 7인치 와이드 터치스크린 화면으로 스마트폰처럼 또는 음성으로도 조작할 수 있고 세제와 유연제를 세탁물 양에 따라 자동으로 투입하며 작동 후 세제부터 물, 전기까지 사용량 정보를 알려준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시스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데 한 사용자는 이를 두고 ‘세탁 비서’라고 표현을 하기도 했다.
일체형의 기본 장점을 언급한 고객들도 많았다.
특히 공간 제약으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다른 곳에 두고 사용하던 구매자는 세탁물을 옮기는 일이 없어진 것에 특히 만족했다. 또한 기존 콤보로 이용하던 고객들은 천장까지 막던 높이가 낮아지면서 세탁실이 밝아져 좋다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는 GS샵이 방송을 앞두고 실시한 고객 조사에서 세탁기와 건조기 콤보 이용자들이 밝힌 불편 순위 1, 2위와도 정확히 일치했다.
GS샵은 TV홈쇼핑에서 처음으로 세탁건조기를 소개하는 만큼 ‘비스포크 AI 콤보’의 혁신적인 기능과 강점을 가장 쉽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박재희 GS샵 가전팀 MD는 세탁건조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비대면 설명회와 같은 이번 방송을 반드시 챙겨 보시면 좋겠다”며 “ TV홈쇼핑은 판매자는 준비된 내용으로 꼭 필요한 내용을 쉽게 전달할 수 있고 고객들은 부담 없이 설명을 들으면 되기 때문에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자세히 소개받고 싶을 때는 최고의 채널”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 다음주부터 ‘코웨이Live 비렉스 기획전’ 진행
- NH증권 ‘나무증권‘, 브랜드데이 온라인 페스타 진행
- “사업전문성 강화”...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인적분할 결정
- 동아ST, SHP1 알로스테릭 억제제 ‘DA-4511’ 전임상 결과 발표
-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조원 ‘어닝 서프라이즈’
- “주말에 어디가지?“...봄 맞아 무제한 주류 프로모션 내놓는 호텔업계
- 유통家,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서 수상 ‘영예’ 안아
- 동원그룹, 자체 AI 플랫폼 ‘동원GPT’ 도입해 업무 혁신
- 김남정 동원그룹 회장, ‘은탑산업훈장’ 수상
- GS더프레시, 365일 할인 ‘채소 더 싸게’…3월 매출 전년比 3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