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도 미니스톱도 ESG 경영…상생 강화
한샘도 미니스톱도 ESG 경영…상생 강화
  • 김성미
  • 승인 2021.09.12 0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생활용품 할인 판매…식기 등 1천종 최대 77%↓
미, 영주농협과 맞손…고당도산지직송 영주사과 선봬

[이지경제=김성미] 생활기업인 한샘과 미니스톱 등이 추석을 맞아 고객과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나섰다.

종합 인테리어 전문기업 (주)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21일 추석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생활용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샘이 추석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생활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사진=한샘
한샘이 추석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생활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사진=한샘

이에 따라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 등에서는 이달 말까지 키친웨어, 수납용품, 침구류 등 생활용품 1000종을 최대 77%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도 추석맞이 인기상품 특가 이벤트를 연다. 14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가 이벤트에서는 샘책장, 샘키즈 수납장, 아임빅 수납침대 등 한샘몰 인기 가구와 생활용품 등 24종을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

한샘은 추석 선물 100종 대전도 마련하고, 생활용품과 홍삼, 참치, 햄 등도 중저가로 제공한다.

한샘 김용하 전무는 “추석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키친웨어, 수납용품, 침구류 등 생활용품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편의점 미니스톱(대표이사 심관섭)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일 농가를 돕고 고객에게는 신선한 과일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농협과 손잡고 산지직송 과일을 이날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영주농협과 연계한 사과 2종을 이날 내놨다.

영주사과는 중, 대 크기 2종으로 출시됐으며, 고객이 껍질째 먹을 수 있도록 세척했다.

미니스톱은 영주농협과 연계한 사과 2종을 이날 내놨다. 사진-미니스톱
미니스톱은 영주농협과 연계한 사과 2종을 이날 내놨다. 사진-미니스톱

미니스톱은 영주사과를 필두로 제주밀감, 황금향 등 우수한 품질의 국산 과일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산지 직송 과일 출시를 통해 농가는 판로 확대 등 매출 제고를, 고객은 신선한 제철과일을 생활 플랫폼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 가능하게 됐다.

미니스톱 박소진 MD는 “편의점에서 과일을 비롯해 신선식품을 찾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고있다. 이번 과일 출시로 농가에 도움이 되고 농촌경제 회복에 작은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김성미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