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활동은 계속된다, 새해 첫 부부 고액기부자 등장
나눔활동은 계속된다, 새해 첫 부부 고액기부자 등장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1.0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야크 강태선부부, 1억 이상기부자클럽 회원가입
한국피자헛, 서울농학교에 연 2회 정기 장학금전달
다솔, 공항면세점 입점 기념해 취약계층에 물품후원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새해에도 나눔실천 활동이 활발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1억원 이상의 고액기부자 명단에 강태가 부부가 올해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고 지역사회에서도 후원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비와이엔블랙야크의 강태선 회장 부부가 대한적십자사 고액기부자단체인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에 올해 첫 회원으로 가입했다. 사진=블랙야크
비와이엔블랙야크의 강태선 회장 부부가 대한적십자사 고액기부자단체인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에 올해 첫 회원으로 가입했다. 사진=블랙야크

비와이엔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부부가 대한적십자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에 2022년 새해 첫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4일 밝혔다.

강태선 회장과 김희월 여사는 각각 1억원 기부를 약속하며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RCHC) 전국 193호, 194호 회원이 됐고 부부회원으로는 13번째로 2022년 새해 첫 가입자이자 첫 부부 회원에 이름을 올렸다.

강태선 회장은 2013년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과 블랙야크강태선장학재단을 설립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진행함과 동시에 아웃도어 기업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산악인 유족지원, 녹색환경 조성사업 등 다양한 공익 사업도 함께 펼치고 있다. 2017년에는 김희월 여사와 함께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고액 기부자 클럽 ‘아너 소사이어티’에 부부 회원으로 가입한 바 있다.

이달 3일 열린 가입식에서 강태선 회장은 “코로나19로 우리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사회적 문제에 직면하고 있으며 개인, 기업, 기관 등 사회 구성원들의 협력과 연대가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점”이라며 “한평생 나눔의 뜻에 응원을 보내준 아내와 함께하는 이번 기부가 고향이자 사업의 시작점이 된 제주의 소외된 이웃을 돕는 인도주의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피자헛은 서울농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한국피자헛
한국피자헛은 서울농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한국피자헛

한국피자헛이 지난달 30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농학교에 방문해 ‘한국피자헛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이달 4일 밝혔다.

피자헛은 지난 12월 30일 진행된 장학금 수여식에서 청각 장애인 특수교육기관 서울농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20명을 선발해 총 6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피자헛은 1993년도부터 지역 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서울농학교에 ‘한국피자헛 장학회’를 설립해 청각 장애 학생들을 후원해오고 있다. 피자헛은 작년부터는 1년에 두 차례씩 총 1200만원을 기부해오고 있고 앞으로도 꾸준히 정기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다.

고지영 피자헛 이사는 “피자헛이 받아온 사랑을 주변에도 나누기 위해 시작한 지원이 장기적으로 이어져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피자헛은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모발관리 전문기업 다솔이 인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사진=다솔
모발관리 전문기업 다솔이 인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사진=다솔

다솔이 인천지역 취약계층에게 쌀과 생활물품 나눔을 하는 단체인 ‘더 모자이크(인천시 남동구 서창동)’에 생활물품을 기부하는 공익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자사의 두발관리 브랜드 고띠(gotti)가 중소기업 우수지원기업으로 선정돼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한 것을 기념하는 행사의 일환이다.

다솔의 ‘고띠’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동편과 서편,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동편의 '판판대로 면세점' 3곳에 입점해 헤어라인 제품 4종을 출시했다.

현재 이번 면세점 입점 기념 공익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이벤트 및 제품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도현훈 다솔 대표는 “고띠샴푸는 최근 야외 스포츠를 즐겨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고띠의 이번 인천공항 중소기업면세점 입점을 통해 기존의 온라인 유통채널을 넘어 다양한 경로로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고띠는 올해 미국 진출 등 체계적이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국내외 고객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