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 우리금융, ESG경영 선도기업 입증
[오늘의 금융家] 우리금융, ESG경영 선도기업 입증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2.04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글로벌 선정 ‘ESG 인더스트리 무버’ 획득 
​​​​​​​우리금융 “세계적인 ESG 선도기업으로 도약”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미국 S&P글로벌이 발표한 2022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국내 금융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인더스트리 무버’에 4일(현지시간) 선정됐다. 

우리금융그룹은 필리핀 지역에 발생한 초대형 태풍 라이로 인한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10만달러를 긴급 지원했다. 서울 중구에 있는 우리금융그룹 전경.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S&P글로벌이 발표한 2022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인더스트리 무버’에 선정됐다. 서울 중구 우리금융그룹 전경. 사진=우리금융그룹

2022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는 전 세계 61개 업종에서 7000개가 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돼, 이 중 53개 기업만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을 받았다.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은 S&P 글로벌 주관 ESG평가에서 상위 점수 15% 이내 기업 중 전년 대비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실적이 가장 많이 향상된 기업을 산업군별로 한 곳씩 선정해 수여한다.

우리금융그룹은 2021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선언하고 ‘ESG 경영 원칙’ 등을 제정해 ESG 경영 실천과 금융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으며, 작년 3월에는 이사회 내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손태승 회장 포함 이사 전원이 참여해 ESG 경영 실행력을 강화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은 전 그룹사가 협심하여 ESG 경영을 내실있게 실천해 이루어 낸 결과”라며 “최근 ESG가 글로벌 경영의 주류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도 우리금융은 ESG 경영체계를 더욱 고도화해 ESG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KCGS(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 A등급, MSCI(모건스탠리캐피탈인덱스) AA등급 획득과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신규 편입에 이어 올해 S&P글로벌‘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을 수상하며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내달 말까지 환테크에 관심있는 개인고객을 위해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환율우대 100% 이벤트’를 이날부터 실시한다.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은 상품 가입시 목표환율을 지정해 환차익과 이자를 동시에얻을 수 있는 재테크용 외화정기예금이다. 은행이 매일 고시하는 최초환율이 고객의 사전 지정 환율 이상인 경우 자동 해지돼 환차익과 함께 가입기간에 따른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을 신규가입한 개인고객 전원에게 환율우대 100% 혜택을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이 목표환율에 도달해 자동 해지된 고객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도미노피자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환율상승으로 환테크에 관심있는 개인고객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환차익뿐만 아니라 경품, 환율우대 혜택을 함께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