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家 신제품] SPC 던킨,  5월의 도넛 ‘포켓몬 도넛’ 출시 外
[식품家 신제품] SPC 던킨,  5월의 도넛 ‘포켓몬 도넛’ 출시 外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04.28 09: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이달의 도넛으로 ‘포켓몬 도넛’을 출시한다.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이달의 도넛으로 ‘포켓몬 도넛’을 출시한다. 사진=SPC그룹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이달의 도넛으로 ‘포켓몬 도넛’을 출시한다. 사진=SPC그룹

비알코리아는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포켓몬’을 던킨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도넛과 음료를 다양하게 선보이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5월의 도넛은 인기 포켓몬 ‘잠만보’의 얼굴을 표현한 도넛 속에 달콤한 초콜릿 필링을 듬뿍 채운 ‘배고픈 잠만보’, ’피카츄’를 표현하기 위해 동그란 링 도넛에 노란색 코팅을 더하고 피카츄 픽으로 마무리한 ‘피카츄 옐로우링’,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한 링 도넛 위 팝핑 캔디를 올려 톡톡 튀는 식감까지 살린 ‘고오스 초코링’ 등 3종이다.

이밖에 포켓몬을 담아두는 ‘몬스터볼’ 모습의 도넛에 상큼한 설향 딸기의 필링을 가득 넣은 ’가라! 몬스터볼’ 도넛 은 일부 매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포켓몬 쿨라타’ 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동원F&B, 무항생제·동물복지 인증 ‘프리미엄 우유’

동원F&B가 각각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프리미엄 우유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을 선보인다. 

동원F&B가 각각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프리미엄 우유 2종을 선보인다. 사진=동원F&B
동원F&B가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프리미엄 우유 2종을 선보인다. 사진=동원F&B

‘덴마크 대니쉬 우유 무항생제’는 위생적인 사육 환경과 사료 및 영양, 질병 관리 등 엄격한 인증 기준을 지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획득한 1A 등급 원유 100%로 만든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동물복지’는 젖소 한 마리 당 33㎡ 이상의 넉넉한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깨끗하게 관리한 건초 사료와 물 등을 공급하는 ‘동물복지 인증’ 목장의 원유로 만든다. 이 우유는 무항생제 인증까지 획득했다.

동원F&B가 새로 선보인 우유 2종은 전문 수의사가 정기적으로 목장에 방문해 젖소의 건강을 관리하고,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해 더욱 믿을 수 있다.

 

오뚜기, 은은한 훈제향 ‘스모키 허니머스타드’

오뚜기가 히코리스모크오일의 은은한 훈제향과 아카시아꿀의 달콤함을 담은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내놨다. 

오뚜기가 은은한 훈제향과 아카시아꿀의 달콤함을 담은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내놨다.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은은한 훈제향과 아카시아꿀의 달콤함을 담은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내놨다. 사진=오뚜기

최근 불 맛의 대표적 형태인 ‘훈제(스모크)’가 요리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깊은 스모키 향을 지닌 재료를 넣은 스모키 햄버거 등 외식 메뉴가 연이어 출시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는 오뚜기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머스타드 소스다. 이에 앞서 오뚜기는  ‘허니머스타드’와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선보였다.

새로 출시한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는 다양한 요리에 어울리는 ‘만능 소스’다. 치킨, 너겟 등 튀김안주류와는 물론, 핫도그, 샌드위치 등에 곁들여도 좋다. 소시지와도 잘 어울려 캠핑족에게 안성맞춤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반영한 소스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즈피즈와 핑크퐁 아기상어의 어린이날 ‘만남’

고피자의 체험형 피자 밀키트 브랜드 ‘키즈피즈’가 핑크퐁 아기상어와 만났다.

고피자가 어린이날을 맞아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피즈’ 2종을 내놓는다. 사진=고피자
고피자가 어린이날을 맞아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피즈’ 2종을 내놓는다. 사진=고피자

1인 화덕피자 브랜드 고피자는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피즈’ 2종을 내놓는다.

키즈피즈는 아이들도 손쉽게 직접 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고피자가 출시한 프리미엄 피자 밀키트 브랜드다.

키즈피즈는 내달 5일 어린이날에 맞춰 아이들이 사랑하는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새 제품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리얼치즈 피자와 슈퍼 콤비네이션 피자 2종이다.

직접 피자를 만들 수 있는 피자 밀키트와 핑크퐁 피자가게 역할놀이북, 핑크퐁 아기상어 스티커로 구성돼 있다. 한가지 제품으로 피자 만들기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역할놀이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