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v’서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기는 인기 방송, 영화
다운로드와 광고 없는 26가지 ‘A. 게임’도 첫 선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5월 출시한 인공지능(AI) 서비스 ‘A. (에이닷)’에 ‘A. tv’, ‘A. 게임’ 등 신규 서비스를 27일 공개했다.
이번 ‘A.’ 업데이트는 기존 기능의 고도화와 신규 기능을 추가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모바일 경험을 전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
![[SKT 보도자료] SKT TV와 게임까지 즐기는 A.(에이닷) 업데이트 공개_2.jpg](/news/photo/202207/119512_69770_050.jpg)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A. tv’는 시청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추천 채널을 구성, 광고 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상 서비스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10여개의 채널로 구성돼 있다. ‘마이 채널’ 기능을 통해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바로 보여주고, 이후 축적된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정교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인기 영화 여러 편을 매주 토요일에 무료 제공하는 ‘토요무비’도 운영한다.
향후 ‘A. tv’는 스포츠, 예능, 키즈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확대하는 동시에 ‘AI 하이라이트’와 같은 새로운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A. 게임’은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 없는 26가지 캐주얼 게임이다.
고전 아케이드부터 퍼즐류, 스왑매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제공한다. 기존의 캐주얼 게임들과 달리 광고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A. 게임’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각자의 ‘A.’ 캐릭터를 활용한 대화형 퀴즈 게임, 성격 테스트, 멀티 플레이 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A. tv’, ‘A. 게임’ 등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iOS 버전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다.
![[SKT 보도자료] SKT TV와 게임까지 즐기는 A.(에이닷) 업데이트 공개_3.jpg](/news/photo/202207/119512_69771_13.jpg)
SK텔레콤은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온라인 및 유통망 체험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8월 1일부터 21일까지 ‘A.’ 앱에서 “닷생 살자” 라고 말을 걸거나 텍스트로 입력해 참여하는 온라인 이벤트가 열린다. 추첨을 통해 노트북, 커피머신, TV,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7월 18일부터 8월 14일까지 4주간 전국 공식인증 대리점을 방문해 ‘A.’ 앱을 신규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는 선착순으로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또 ‘A.’과 관련한 캐릭터, 로고 인증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SNS에 업로드하면, 우수 게시물 등록 고객에게 여행 상품권, 스마트기기 등 다양 경품을 제공될 예정이다.
한명진 SKT A.추진단 2nd Team 담당은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추가해 나가고, 캐릭터/개인화/대화 등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