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주 유통 주요 뉴스] 폴 바셋, 업계 최초 ‘전자영수증’ 전면 도입 外
[9월 4주 유통 주요 뉴스] 폴 바셋, 업계 최초 ‘전자영수증’ 전면 도입 外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09.23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 바셋이 업계 최초로 ‘전자영수증’을 전면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완전히 없앤다. 사진=엠즈씨드
폴 바셋이 업계 최초로 ‘전자영수증’을 전면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완전히 없앤다. 사진=엠즈씨드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폴 바셋이 26일부터 업계 최초로 ‘전자영수증’을 전면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완전히 없앤다.

23일 폴 바셋은 멤버십 회원들에 한해 전자영수증을 발행했던 일반적인 방법과 달리 비회원 고객들에게도 전자영수증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폴 바셋 전자영수증은 발급을 원하는 고객에게 발행되며, 결제단계에서 서명패드에 간단히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

김용철 폴 바셋 대표는 “폴 바셋이 업계 최초로 전자영수증 전면 도입함으로써 연간 54톤의 종이를 아껴 산림과 환경을 보호하게 된 셈”이라며 “종이영수증 전면 도입은 폴 바셋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폴 바셋은= 매년 1200만건 정도의 종이영수증을 발행했다. 이를 길이로 환산하면 2484㎞ 정도다. 이번 전자 영수증 도입으로 한라산의 1273배가 넘는 길이의 종이영수증을 완전히 없애 연평균 약 54톤의 종이를 아낄 수 있게 됐다. 특히, 회원가입 등의 별도 절차 없이 휴대폰번호만으로도 수령 가능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CJ제일제당, 매달 20일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미지=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미지=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기획전을 진행한다. 

매달 20일 시작되는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는 더마켓의 인기 상온·냉장 제품 300가지 제품에 대해 4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대규모 브랜드 프로모션 이벤트다.

 매월 초, 1일부터 진행하는 ‘더마켓 세일 페스타’에 이어서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도 매달 말 정기적으로 운영해 소비자 혜택을 높이고 있다.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CJ더마켓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만 구매 가능한 한정판 할인 제품도 선보인다. 이번에는 ‘햇반 매일 잡곡밥’, ‘맥스봉 치즈’, ‘고메 함박스테이크’ 등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가을철 나들이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구성한 ‘가을 패키지’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캠핑팩은 ‘더건강한 통삼겹스테이크’와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가쓰오 우동’ 등으로 구성했고, 도시락팩에는‘스팸 김밥햄, ‘하선정 우엉조림’, ‘한입사각 유부초밥’ 등을 담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양한 서비스와 기획전을 마련해 CJ더마켓 고객들이 풍성한 혜택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웰케어, ‘CJ BYO 유산균 면역플러스’ 출시

CJ웰케어는 하루 한 캡슐로 장 건강과 면역력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CJ BYO(바이오) 유산균 면역플러스'를 출시했다. 사진=CJ웰케어
CJ웰케어는 하루 한 캡슐로 장 건강과 면역력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CJ BYO(바이오) 유산균 면역플러스'를 출시했다. 사진=CJ웰케어

CJ웰케어는 하루 한 캡슐로 장 건강과 면역력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CJ BYO(바이오) 유산균 면역플러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CJ만의 특허받은 장 유산균 CJLP와 아연을 한 캡슐에 담아 환절기에 면역력을 보완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식약처 일일 섭취량 최대치인 100억마리(CFU)를 보장하는 고함량 제품으로, 장 내 유익균은 늘리고 유해균은 감소시키면서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CJLP는 식물 유래 유산균이다. 위산에서도 살아남는 뛰어난 생존력과 장 부착력을 지닌 생명력 강한 유산균이다. 이와 함께 CJ웰케어는 글로벌 특허를 받은 트레할로스 복합물 코팅으로 유산균의 생명력을 높였다. 또 소비자 집 앞까지 살아있는 유산균을 신선하고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특허 용기를 도입하고 콜드체인 배송을 진행한다.

윤현선 CJ웰케어 유산균 연구소 박사는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환절기에 유산균은 면역력과 직결되는 장 건강 증진에 탁월한 영양제로 꼽힌다”면서 “CJ 유산균 R&D 센터에서는 균주 개발, 배양, 생산, 유통까지 유산균의 전 생애주기를 직접 관리해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랜드리테일, 유통업계 최초 AEO 인증 심사 ‘AA’ 등급 획득

이랜드리테일이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AEO) 인증서 수여식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AA’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이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AEO) 인증서 수여식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AA’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이랜드그룹의 유통부문 사업을 영위하는 ㈜이랜드리테일이 22일 관세청이 주관하는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AEO) 인증서 수여식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AA’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AEO는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WCO)의 수출입 공급망 안전관리 기준에 근거해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등 적정성 여부를 심사해 공인하는 국제 표준 공인 제도다. 현재 전 세계 83개국에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은 2017년 유통업계 최초로 AEO 공인을 취득하면서, WCO(세계관세기구) 및 관세청이 제정한 ‘법규준수·안전관리’ 성실업체 프로그램을 공급망 관리에 적극 도입했다. 

이와 함께 이번 인증 심사에서는 매년 AEO 운영 노하우를 축적하면서 웹 기반의 글로벌 무역포탈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이번 AA 등급 상향으로 이랜드리테일은 한국뿐 아니라 AEO ‘상호인정약정’을 체결한 해외 83여개국에서도 통관검사·행정절차 간소화, 자금부담 완화 등 각종 편의를 제공받는다. 

 

삼양사, ‘HI 코리아 2022’ 참가…스페셜티 식품 소재 알린다

삼양사가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전시회 ‘HI 코리아 2022’에 참가해 스페셜티(고기능성) 식품 소재를 선보인다. 이미지=삼양그룹
삼양사가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전시회 ‘HI 코리아 2022’에 참가해 스페셜티(고기능성) 식품 소재를 선보인다. 이미지=삼양그룹

삼양그룹의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가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전시회 ‘HI(Health Ingredients) 코리아 2022’에 참가해 스페셜티(고기능성) 식품 소재를 선보인다.

이달 28~30일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건강기능식품과 제약 및 바이오, 뷰티 등 관련 업체 190곳이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양사는는 일반식품에 기능성을 표시할 수 있는 소재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을 중점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기능성 표시 제도’는 식약처에서 고시한 내용에 따라 특정 기능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성분이 제품에 들어 있다는 내용을 일반식품에 표시할 수 있는 제도다.

삼양사는 처음 참가하는 이 전시회를 통해 고객사 유치와 스페셜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도모할 방침이다. 

스페셜티 식품 소재는 삼양사 식품그룹의 성장동력으로,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와 기능성 식품 소재 프리바이오틱스 등을 생산해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페셜티 전용 공장을 울산에 완공하고 국내외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신세계 자주, ‘자주 웰니스’ 론칭…세계 8위 韓웰니스 시장 공략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가 22일 ‘자주 웰니스 라인’을 론칭했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가 22일 ‘자주 웰니스 라인’을 론칭했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가 22일 ‘자주 웰니스 라인’을 론칭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은 ‘자주 웰니스 라인’ 론칭을 통해 뷰티 제품부터 친환경 생활용품, 퍼스널케어 용품까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미국 비영리 기관인 글로벌 웰니스 인스티튜트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웰니스 관련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그 중 국내 웰니스 시장 규모는 세계 8위(약 940억달러)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주는 코로나19로 개인위생과 건강, 치유(힐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층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 웰니스 라인을 기획했다.

새롭게 출시된 자주 웰니스 라인은 크게 뷰티와 친환경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건강과 위생에 관련된 제품은 물론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상품들로 구성해 신념이나 가치관에 따라 소비하는 젊은 고객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관계자는 “국내 웰니스 관련 시장은 규모도 크고 향후 성장 전망도 밝다”고 말했다.

 

아성다이소, 할로윈 기획전…파티·캐릭터 용품 200종 선봬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할로윈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할로윈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할로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다양한 공간에서 할로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파티용품, 캠핑용품, 캐릭터용품 등 총 2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파티용품은 실내 공간에서 '할로윈 파티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 용품, 코스튬 용품 등을 판매한다.

인테리어용품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할로윈 프린팅 파티커튼과 할로윈 박쥐호박 커튼, 할로윈 호박 종이 등, 유령마녀 행잉장식 등의 제품을 판매한다.

코스튬 용품은 아동용, 성인용, 반려동물용까지 구성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양한 공간에서 모두가 할로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할로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가성비 높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기획전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림, 퍼스트키친 밥 공장 증설… ‘더미식 밥 생산 늘린다’

하림이 전북 익산 함열읍에 있는 퍼스트키친 밥 공장(K3)의 생산라인을 증설해 ‘The미식(더미식) 밥’ 생산을 확대한다. 사진=하림
하림이 전북 익산 함열읍에 있는 퍼스트키친 밥 공장(K3)의 생산라인을 증설해 ‘The미식(더미식) 밥’ 생산을 확대한다. 사진=하림

하림이 전북 익산 함열읍에 있는 퍼스트키친 밥 공장(K3)의 생산라인을 증설해 ‘The미식(더미식) 밥’ 생산을 확대한다.

하림은 올해 5월 16일 더미식 밥 11종을 출시하면서 ‘갓 지은 밥처럼 맛있는 즉석밥 2.0 시대’를 선언하고 즉석밥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더미식 밥은 오직 100% 쌀과 곡물, 물로만 지어 밥 본연의 풍미와 빛깔이 살아있고 갓 지은 밥과 같은 중성(pH 7)의 산도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더미식 밥은 광고 모델인 배우 이정재의 최근 에미상 남우주연상 수상으로 브랜드와 광고모델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됐다. 카리스마 넘치는 미식가 이정재를 내세운 더미식 장인라면과 밥 광고로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 사이에서 '이정재 라면', '이정재 밥'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현재 하림의 더미식 밥은 풀 케파 생산 중이라 공장 생산 라인 증설에 나선 것이다.

퍼스트키친 공장은 하림의 가정간편식 전초기지로 지난 5년간 5200억원을 투자해 12만3429㎡(3만6500평) 규모로 지어졌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4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최민이
  • 편집국장 : 김진우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