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복지관 배달 도시락용 보온가방 기부
이금기, 무료 짜장면 나눔에 6천명분 춘장 지원
제스프리, 건강소외계층 위해 ‘썬골드키위’ 전달
BBQ, 9월 1300만원어치 ‘치킨대학 착한 기부’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쿠팡 이미지] 코로나 재확산으로 찾기 어려운 복지관…쿠팡이츠서비스, 보온가방 기부 “도시락, 따뜻하게 전달되길”.jpg](https://cdn.ezyeconomy.com/news/photo/202210/120449_71515_913.jpg)
쿠팡이츠서비스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복지관을 찾기 어려운 노인에게 따뜻한 도시락을 전달할 수 있는 보온 가방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지난달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양천, 노원, 용산, 종로, 은평 등 15개 회원 복지관에 1000여개의 보온 가방을 전달했다.
쿠팡이츠서비스가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 15개 회원 복지관에 제공한 보온 가방은 ‘사랑의 도시락’ 및 반찬 배달 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사랑의 도시락’은 만 65세 이상 영양 불균형 등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거나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노인에게 거주지로 배달되는 서비스다.
강동진 쿠팡이츠서비스 상무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복지관을 찾을 수 없는 노인들과 거동이 불편해 복지관을 찾을 수 없는 노인들에게 제공되는 밑반찬 및 도시락이 쿠팡이츠 보온 가방에 담겨 따뜻하게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스 브랜드 ‘이금기’가 강동무료중식봉사회에 약 6000명분의 춘장을 지원했다.
이번에 이금기가 지원한 ‘이금기 원스텝 춘장’ 6000인분, 약146㎏이다. 강동구무료중식봉사회는 이를 10월 7일부터 사흘간 열린 ‘제27회 강동선사문화축제’에서 짜장면으로 만들어 판매했다. 행사 판매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이웃들에게 찾아가 짜장면을 무료 나눔하는 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금기 원스텝 춘장’은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제품으로 춘장을 기름에 볶을 필요 없이 별도로 양념을 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금기 관계자는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금기만이 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이웃들에게 행복을 드리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BBQ치킨_제너시스BBQ의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노인복지센터에 치킨을 기부하고 있다.jpg](https://cdn.ezyeconomy.com/news/photo/202210/120449_71516_928.jpg)
제너시스BBQ 그룹이 9월 한달간 대표 사회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약 1300만원 상당의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BBQ는 9월 5일 천상의 집을 시작으로 이천시 장애인 재활근로작업장, 창천지역 아동센터 등 이천 지역의 아동, 장애인, 노인 복지시설을 15곳을 찾아 총 68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기존 아동복지시설과 장애우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주로 진행해왔던 착한기부를 노인 복지시설에도 진행하면서 그 대상을 점차 넓히는 중이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특성을 살린 사회 공헌활동의 대표적인 모범사례이다. 매장 운영 전 기초교육을 받는 패밀리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 또는 복지시설에 기부하며 시작했다.
한편, BBQ는 최근 6대 상생정책안을 발표하면서 현재 진행중인 ‘아이러브 아프리카’, ‘치킨릴레이’, ‘치킨캠프’ 등 가맹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각화해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자료] 제스프리, ‘정신건강의 날·임산부의 날’ 맞아 건강소외계층 아동 및 임산부 위해 3천만원 상당 키위 기부.jpg](https://cdn.ezyeconomy.com/news/photo/202210/120449_71517_941.jpg)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과 임산부에게 3000만원 상당의 키위를 기부했다.
기부 품목은 비타민C가 풍부해 활기 증진 및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는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다. 제스프리는 풍부한 비타민 C 섭취를 통한 활기 증진이 필요한 성장기 아이와 임산부를 지원하고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사)월드휴먼브리지에 각각 1500만원 상당의 키위를 전달했다.
후원물품 썬골드키위 400상자(약 1500만원 상당)는 전국 13개 지역의 범죄 및 가정폭력 피해 가정, 위기 가정 등 정신적 건강 측면에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나누어 전달된다. (사)월드휴먼브리지를 통해 전달한 썬골드키위 400상자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취약계층 임산부와 다문화·미취학 아동 양육 가정에 배분될 예정이다.
- 식약처, 韓 제조 모더나 2가 백신 157만 회분 국가출하승인
- SK 울산 콤플렉스, 5조원 투자…넷제로 앞당긴다
- 선박도 암모니아·수소 연료로 바꾼다
- [오늘의 금융家] IBK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 비전 어워즈 대상
- 삼성바이오 4공장 준공...미래 먹거리 ‘바이오’ 집중투자
- KT, 듀얼번호 이용자 연내 50만 예상
- ‘10월엔 할인쇼핑’ 유통가 가을판촉전 한창
- 세브란스병원, 상급종합병원 최초로 ‘AI 보이스봇’ 적용
- LG 클로이 로봇, 해외 시장 공략 속도낸다
- 온오프로드 특화 타이어, 금호·넥센 디자인상 수상
- 롯데·대우, ‘한남2구역’ 파격제안 경쟁 ‘후끈'
- 현대로템, 글로벌 ESG 평가서 ‘브론즈 메달’ 획득
- 삼성전자, 2022년 3분기 잠정실적 발표
- 롯데건설, 필리핀 남부도시철도 7공구 수주
- CJ제일제당-유한킴벌리, 친환경 생분해소재 PHA 제품 확대 ‘한 뜻’
- SKT, UAE 1위 통신사 이앤그룹과 메타버스 공동사업
- 4200억 규모 ‘산업기술혁신펀드’ 조성된다
- 기준금리 0.50%p 인상, 10년만에 3%대
- SK하이닉스, 중국공장에 장비공급 문제없다
- 우리은행, 예적금 금리 최대 1%p 즉시 인상
- 두산밥캣, 美 농업·조경용 장비 사업 확장
- 통신3사, 마이데이터 서비스 경쟁 돌입
- 타이어 무상점검 받고 구매할인도…타이어3사 프로모션
- 푸드트럭·학습가구·걸음걷기…적재적소 기부 다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