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철 맞은 빵집·커피전문점 “신메뉴 맛보러오세요”
딸기철 맞은 빵집·커피전문점 “신메뉴 맛보러오세요”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3.02.08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제철 딸기 가득한 ‘2023 딸기 페어’ 진행
CJ푸드빌 뚜레쥬르, 봄 알리는 상큼 달콤 딸기 신제품
파스쿠찌, 아보카도·코코넛밀크·젤라또 활용 메뉴 8종 
던킨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 ‘생딸기’ 5종 내놔
이랜드 더카페, 달콤한 딸기와 상큼한 사과 조합 신메뉴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딸기철을 맞은 제과와 카페가 딸기를 주재료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제철 맞은 겨울딸기로 만든 디저트를 선보이는 ‘2023 딸기 페어’를 진행한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매년 딸기가 가장 맛있는 겨울 시즌에 제철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딸기 페어’를 진행한다. 올해도 부드러운 빵과 달콤한 생크림, 싱싱한 딸기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비주얼의 라인업 13종을 소개한다.

부드러운 빵과 뛰어난 조화를 이루는 달콤한 크림과 생딸기를 더한 베이커리와 생딸기로 장식한 딸기 케이크, 상큼한 딸기를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딸기 페어는 신선한 딸기와 베이커리의 절묘한 조합으로 매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시즌별 제철 원료를 활용한 베이커리를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뚜레쥬르도 상큼 달콤한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을 내놨다.

뚜레쥬르는 ‘스위트 베리 데이’를 콘셉트로 과일의 여왕 딸기의 매력을 더한 패스트리, 크림번 등 베이커리 제품과 밀크티, 라떼 등 음료를 새롭게 출시했다.

‘겹겹이 딸기 파이’는 결이 살아있는 바삭한 패스트리 위에 크림 치즈와 상큼한 딸기잼을 올려 ‘맛없없’ 조합을 완성했다. ‘딸기 듬뿍 얼그레이 크림번’은 뚜레쥬르의 히트 제품인 향긋한 얼그레이 크림빵에 상큼한 딸기를 풍성하게 올려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딸기 듬뿍 우유 브레드’는 우유로만 반죽한 폭신한 빵에 상큼한 생딸기와 연유 생크림을 듬뿍 올렸다.

봄을 기다리며 즐기기 좋은 딸기 밀크티와 라떼, 쉐이크 등 음료도 내놨다. 

사진=파스쿠찌
사진=파스쿠찌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도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8종을 출시했다.

파스쿠찌는 ‘You’re Berry Berry Special(특별한 당신을 위한 딸기 음료)’를 콘셉트로 아보카도, 코코넛 밀크, 요거트 젤라또 등 다채로운 재료를 활용해 제철 과일 딸기가 더욱 돋보일 수 있는 음료 및 디저트 메뉴들을 선보였다.

신제품 음료 6종은 ‘딸기 아보카도 그라니따, 딸기 피나콜라다 그라니따, 딸기 피치 그라니따(, 딸기 밀크 쉐이크, 딸기 라떼, ‘딸기 주스 등이다.

이밖에 시그니처 미니 홀케이크 ‘IT’S 베리, 진한 풍미의 초콜릿 가나슈가 어우러진 미니 홀케이크 ‘IT’S 초코 등 디저트 2종도 출시한다.

사진=던킨
사진=던킨

던킨이 딸기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시즌 한정 메뉴 ‘생딸기’ 5종을 던킨라이브에서 단독으로 선보였다. 

던킨 라이브는 ‘더 맛있고, 더 신선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신규 콘셉트 ‘뉴웨이브 프로젝트’를 도입한 첫 플래그십 스토어(임시매장)다. 서울 강남대로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던킨 라이브에서 2월 중 판매하는 이번 시즌 메뉴는 신선한 딸기와 부드러운 크림을 베이스로 한 도넛 3종과 음료와 잔케익으로,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제철 딸기를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던킨의 ‘생딸기’ 신메뉴 5종은 매장에서 직접 조리해 제공한다.

던킨 관계자는 “던킨 라이브 매장에서 갓 만든 딸기 신제품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이랜드이츠
사진=이랜드이츠

이랜드이츠의 커피전문점 ‘더카페’는 ‘스크류베리 랜드’를 주제로 신제품 딸기 음료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딸기의 달콤함과 사과의 상큼함이 조화로운 ▲스크류딸기 프레스치노, 상큼하고 가벼운 히비스커스티에 딸기의 달콤함을 더한 ▲딸기 히비스커스티, 고급스러운 블랙티의 향긋함과 딸기의 달콤함이 만난 ▲딸기밀크티 라떼로 구성된다.

더카페 관계자는 “고객에게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색다른 음료를 선사하기 위해, 딸기와 사과를 조합한 신메뉴를 개발했다”면서 “높은 품질의 과일 재료로 만든 음료를 더카페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