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저탄소 경영 선도기업 인증
효성중공업, 저탄소 경영 선도기업 인증
  • 양성모 기자
  • 승인 2023.02.10 09: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DP, ‘탄소경영섹터 아너스’ 수상

[이지경제=양성모 기자] 효성중공업은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로 부터 저탄소 경영 선도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효성그룹. 사진=뉴시스
효성그룹. 사진=뉴시스

효성중공업은 이달 10일 열린 ‘2022 CDP 기후변화 대응ㆍ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탄소경영섹터 아너스’를 수상한다.

CDP는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둔 비영리 기관이다. 91개국 주요 상장 기업들의 기후 변화 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탄소경영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업에 투자하는 금융기관들에 제공하고 있다.

‘탄소경영섹터 아너스’는 2022년 CDP 평가에서 해당 분야 최상위 등급을 달성한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효성중공업은 A-등급을 획득했다.

효성중공업이 저탄소 경영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선제적으로 저탄소 시대를 준비했기에 가능했다. 특히 친환경 제품 개발 및 투자에 집중하며 이에 따라 ESS(에너지저장장치), 친환경 변압기, 친환경 가스절연개폐기 등을 개발하며 저탄소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요코타 타케시 효성중공업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그동안 꾸준히 실천해온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경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CDP 최고 등급 수상을 발판 사아 해외법인까지 탄소 배출량 관리를 확장해 진정성 있는 ESG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양성모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