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주 유통家 주요 소식] NC 다이노스 홈경기서 ‘라거의 반전-켈리’ 만나요 外
[5월 3주 유통家 주요 소식] NC 다이노스 홈경기서 ‘라거의 반전-켈리’ 만나요 外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3.05.18 08: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는 4월 창원NC파크에서 ‘라거의 반전-켈리 시음회’를 진행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4월 창원NC파크에서 진행한 ‘라거의 반전-켈리 시음회’. 사진=하이트진로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하이트진로가 야구 경기와 연계해 신제품 켈리를 홍보한다.

하이트진로는 18일 저녁 6시 30분 창원NC파크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 SSG의 경기에서 ‘켈리 데이’를 운영하는 등 신제품 홍보에 적극 나선다.

이 날은 하이트진로 임직원 250명을 비롯한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경기를 관람하며 NC 다이노스의 승리를 기원할 예정이다. 경기에 앞서 승리 기원 시구, 시타에 켈리 병돌이가 등판하고, 제로슈거 ‘진로’의 캐릭터 두꺼비가 심판을 맡는 등 다양한 볼거리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 켈리와 함께하는 댄스와 응원 타임도 각각 준비돼 경기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시즌 내 매주말 경기마다 켈리를 시음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원NC파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로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햇반 그레인보울’×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협업

CJ제일제당 ‘햇반 그레인보울’×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협업. 이미지=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 그레인보울’×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협업. 이미지=CJ제일제당

식물성 식품을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플랜트 베이스드(채식 기반)’ 식생활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CJ제일제당 ‘햇반 그레인보울’과 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가 판매 협업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곡물 재료의 식물성 단백질이 그대로 담긴 곡물 샐러드 ‘햇반 그레인보울’과 매일유업의 식물성 음료 ‘아몬드브리즈’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1주 및 2주 세트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1주 세트는 ‘햇반 병아리콩 그레인보울’ 3개와 ‘햇반 할라피뇨 그레인보울’ 3개를 1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아몬드브리즈 아몬드&오트’ 6개를 사은품으로 추가 증정한다. 2주 세트는 ‘햇반 그레인보울 2종’ 12개를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아몬드브리즈 아몬드&오트’ 12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오뚜기, ‘제3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왼쪽부터) 함영준 오뚜기 회장과 오뚜기상 수상자 소유민씨. 사진=오뚜기
(왼쪽부터) 함영준 오뚜기 회장과 오뚜기상 수상자 소유민씨.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이날 서울시 강남구 오뚜기센터 풍림홀에서 ‘제3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오뚜기 ‘푸드 에세이 공모전’은 음식을 통한 가족사랑 ‘스위트홈’을 주제로 2021년부터 매년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청소년·청년 부문 신설, 상금 및 수상 인원 확대에 따라 지난해보다 800여편 많은 총 6852편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이번 공모전은 2월13일부터 4월3일까지 진행, 접수 시작 35일만에 응모 건수가 1000편을 돌파했다. 참가자들은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음식을 나눠 먹었던 추억, 음식으로 인해 변화한 일상 등 음식에 얽힌 경험들을 자유롭게 글로 풀어냈다. 

오뚜기상의 영예는 ‘밥 먹었어?’를 출품한 소유민씨에게 돌아갔으며, 일반 및 청소년·청년 부문 으뜸상은 각각 박다영씨의 '할머니의 꽃 피는 된장찌개’, 정우연씨의 ‘우리는 같은 맛을 먹고 자랐어’가 차지했다.  

 

KT&G, 관세청 주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공인인증 획득

KT&G가 관세청 주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인증을 획득했다. (왼쪽부터) 김용범 KT&G 재무실장, 정승환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장. 사진=KT&G
KT&G가 관세청 주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인증을 획득했다. (왼쪽부터) 김용범 KT&G 재무실장, 정승환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장. 사진=KT&G

KT&G가 관세청 주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인증을 획득했다.

AEO는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WCO)의 수출입 안전관리 기준에 근거해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국제 표준 인증 제도다. 법규준수·내부통제시스템·재무건전성·안전관리 등의 공인기준 적정성 여부가 심사 대상이다.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증서 수여식’은 이달 17일 서울 강남구 서울본부세관에서 진행됐으며, KT&G는 올해 처음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KT&G는 이번 AEO인증 획득을 통해 신속 통관, 수출입 물품 검사 축소 등 다양한 관세 행정상 포괄적인 혜택을 보장받는다. 특히, KT&G는 주요 수출국인 UAE, 인도네시아, 튀르키예 등에서도 상호인정약정(MRA)에 의해 통관 절차상 국내와 동일한 혜택을 받게 됨에 따라 글로벌 수출 및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SPC 파스쿠찌, 전국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 개최

통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이달 24일 전국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SPC그룹
파스쿠찌가 이달 24일 전국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SPC그룹

SPC가 운영하는 정통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이달 24일 전국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파스쿠찌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가맹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용한 정보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주요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모두 오후 2시에 진행하며, 자세한 정보는 파스쿠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에스프레소 바’에 대한 상담이 집중 진행될 예정이다.

파스쿠찌는 1883년 ‘안토니오 파스쿠찌’가 창업해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고유의 블렌딩과 로스팅 기법을 기반으로 성장해 현재 20여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국내에는 SPC가  2002년 국내에 론칭해 5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 성료

제18회 도미노피자기 리틀야구대회 우승팀. 사진=도미노피자
제18회 도미노피자기 리틀야구대회 우승팀. 사진=도미노피자

우수한 기량의 세계적인 야구 선수를 다수 배출하며 ‘야구 스타 등용문’으로 거듭난 ‘제18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가 폐막했다. 키움 히어로즈 내야수 김혜성, 삼성 라이온즈 투수 원태인, kt wiz 투수 소형준 등 다수의 야구 스타를 배출한 명문 야구대회로 거듭나고 있다.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는 도미노피자의 대표적인 스포츠 후원 활동이다. 2005년부터 진행해 현재까지 총 1624개의 팀이 참가했다. 올해는 총 123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화성드림파크 야구장에서 열렸다. 이달 15일 인천 연수구 리틀야구단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막을 내렸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야구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유소년 야구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덕분에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점심 구독 ‘위잇딜라이트’ 중랑구 서비스 오픈

이미지=위허들링
이미지=위허들링

점심 구독 서비스 ‘위잇딜라이트'’ 운영사 위허들링이 내달부터 서울 중랑구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 이번 확장으로 위잇은 서울시 전역 서비스 확장이라는 목표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됐다.

중랑구는 주거 밀집 지역에 속해 있지만, 경제 구역으로의 성장도 빠른 지역이다. 오피스 밀집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위잇에게는 새로운 시도이자 기회가 될 전망이다.

위잇은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저렴한 식사를 찾는 2030 직장인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왔다. 빠른 지역 확장과 다양한 신규 고객 유치 활동을 통해  올해 5월 기준 11만2000명의 회원수와 누적 400만식사를 최근 돌파했다.

배상기 위허들링 대표는 “중랑구 오픈을 통해 이제 서울시 전역(25개구)으로의 확장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면서 “하반기에는 식사 구독 서비스 플랫폼으로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랑구의 구독 신청은 6월 메뉴표 공개일인 5월16일부터 얼리버드 프로모션과 일반 구독을 통해 미리 주문할 수 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