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시딜, 모발 영양성분과 모발 구성 성분 함께 작용...탈모 관리에 효과적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동국제약은 11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판시딜과 함께하는 탈모 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여성 탈모, 방치하지 마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여성들의 탈모 증상과 모발 손상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화장대, 거울, 빗과 같은 소품을 활용해 여성 탈모를 강조한 이날 현장에서는 메시지 보드를 통해서 여성 탈모의 증상과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실제로 탈모는 남성들의 고민거리라고 여기기 쉽지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빅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진료받은 전체 24만2960명의 탈모환자 중 여성의 비율이 약 44%로 나타났다.
여성들도 모발이 약해지거나 가늘어지고 머리 숱이 적어지는 여성 탈모 증상을 많이 경험하고 있는데, 이러한 여성 탈모의 원인은 크게 스트레스, 출산,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이다. 이같은 여성 탈모는 남성과는 다르게 치료방법이 제한적이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여성 탈모의 경우 보통 영양소 공급과 관련한 경우가 많은데 머리 숱이 얇아지며 빠지는 증상과 더불어 모발의 손상도 심해진다”며 “탈모 증상이 있다면 방치하거나 탈모샴푸나 식이요법만으로 관리하기보다는 초기부터 판시딜과 같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입증된 의약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중흥건설·중흥토건, 상호협력평가 최우수기업 선정
- 과기정통부, 세종정부청사 4동 입주
- 스포츠스타‧고객과 함께 만드는 KT 소통 콘텐츠 ‘눈길’
- 신한은행,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With Concert’ 개최
- KB국민은행, GS칼텍스와 함께 ‘여름철 휴가비 절약 캠페인’
- 윤종규 KB금융 회장 ‘일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 일동제약, 건강기능식품 ‘마이니’ 신제품 리뷰 이벤트
- 한미약품, 플랫폼 기술 ‘오라스커버리’ 홍콩 씨머社 이전
- 횡령사고 빈발…금융권 “통제 시스템 강화 등 자구책 마련”
- 현대家·대우건설, 취약계층 기부행렬...ESG경영 행보 활발
- 동아제약, 틀니부착재 ‘클리덴트FIX’ 발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