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판시딜과 함께 여성 탈모 관리 캠페인 전개
동국제약, 판시딜과 함께 여성 탈모 관리 캠페인 전개
  • 김선주 기자
  • 승인 2023.07.11 14: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시딜, 모발 영양성분과 모발 구성 성분 함께 작용...탈모 관리에 효과적
11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한 ‘판시딜과 함께하는 탈모 관리 캠페인’에서 모델들이 여성탈모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 필요성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동국제약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동국제약은 11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판시딜과 함께하는 탈모 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여성 탈모, 방치하지 마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여성들의 탈모 증상과 모발 손상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화장대, 거울, 빗과 같은 소품을 활용해 여성 탈모를 강조한 이날 현장에서는 메시지 보드를 통해서 여성 탈모의 증상과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실제로 탈모는 남성들의 고민거리라고 여기기 쉽지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빅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진료받은 전체 24만2960명의 탈모환자 중 여성의 비율이 약 44%로 나타났다.

여성들도 모발이 약해지거나 가늘어지고 머리 숱이 적어지는 여성 탈모 증상을 많이 경험하고 있는데, 이러한 여성 탈모의 원인은 크게 스트레스, 출산,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이다. 이같은 여성 탈모는 남성과는 다르게 치료방법이 제한적이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여성 탈모의 경우 보통 영양소 공급과 관련한 경우가 많은데 머리 숱이 얇아지며 빠지는 증상과 더불어 모발의 손상도 심해진다”며 “탈모 증상이 있다면 방치하거나 탈모샴푸나 식이요법만으로 관리하기보다는 초기부터 판시딜과 같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입증된 의약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