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올리브유 폭등에 50% 블랜딩 오일 도입
BBQ, 올리브유 폭등에 50% 블랜딩 오일 도입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09.27 12: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배 오른 올리브유 대응할 새 오일 개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50% 배합유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제너시스BBQ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50%를 원료로 한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을 도입한다.

최근 국제 원자재가격 폭등으로 올리브오일 가격이 약 3.3배 급등함에 따라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원가부담이 가중된 상황에서 BBQ가 새로운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을 10월4일부터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제너시스BBQ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50%를 원료로 한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을 도입한다. 사진=BBQ

전문가들은 폭염, 폭우, 산불 등 기후재앙이 이어지는 가운데 올리브오일 가격의 급등 현상은 장기화가 불가피하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BBQ는 국제 올리브오일 가격 상승분을 패밀리 공급가에 반영할 경우 현재 대비 약 3배가 넘어 패밀리의 생존에 막대한 위협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올리브오일의 국제시세가 급등하기 시작한 2년전부터 올리브오일 공급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고객과 패밀리에게 부담을 전가하지 않기 위한 새로운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 도입을 검토했다.

이를 위해 BBQ‘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은 장기간 각고의 노력과 연구를 거쳐 기존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원료로 한 ‘BBQ전용 튀김 올리브오일’과 가장 유사한 맛과 풍미를 유지하면서 영양까지 고려한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50%, 해바라기오일 49.99%)’을 개발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고객 니즈에 맞는 신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 여러분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