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 농축된 보스웰리아 추출물...인체적용시험 통해 관절·연골 건강 기능성 입증
비타민B군 4종 아연 셀렌 함유...면역 및 항산화 등 다양한 기능성 올인원 충족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종근당은 최근 건강기능식품 ‘관절건강프로젝트365 보스웰리아7Days’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관절건강프로젝트365 보스웰리아7Days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보스웰리아 추출물(Serratin)을 주성분으로 하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종근당은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보스웰릭산 6종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비산성 성분을 배합해 중성화하는 3중 추출 공법을 활용하여 순도 100%의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확보했으며 이를 600% 농축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기능성을 입증받았다.
보스웰리아는 동아프리카, 인도 등 고산지대의 척박한 기후에서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나무로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나무 한 그루당 2년간 약 400~500g 정도로 극소량이 채취된다.
이 제품은 주성분 외에도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4종과 아연, 셀렌을 함유하고 있으며,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항산화를 고려하여 1일 영양성분기준치를 100% 충족하도록 배합함으로써 하루 1알로 관절 및 연골 건강, 면역, 항산화 등 다양한 기능성을 충족하는 올인원 제품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근육이 긴장하고 관절의 기능도 떨어져 운동 중 근육과 인대파열, 골절 등 부상을 입기 쉬워 평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기능성을 입증 받은 관절건강프로젝트365 보스웰리아7Days가 관절 및 연골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한국화이자제약, 건강‧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하며 ESG 경영 강화
- DL이앤씨, KBR과 지속가능 항공유 기술협력
- 산업부, 핵심광물 공급망 강화 및 배터리 산업 육성
- 현대차그룹 4개사,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 “주차요금, 차안에서 간편결제”…현대차·기아-현대百, MOU 체결
- 하이트진로, 정기 임원인사
-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이탈리아 유명 출판사 프로젝트 전시 개최
- 오뚜기,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선포
- 롯데웰푸드 임직원, 소아암 환아 위해 7년 연속 기부
- 아이오페,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장려상 수상
- 도미노피자,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신제품 3종 출시...더현대서울 제휴
- BBQ, 말레이시아 무아르에 K-치킨 깃발 꽂는다
- 유통업계, “함께 해서 따뜻한 나눔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