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반려묘 기능성사료 ‘건강담은 식단 캣’ 출시
풀무원, 반려묘 기능성사료 ‘건강담은 식단 캣’ 출시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12.29 10: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 원료로 전문성과 제품 완성도 높여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풀무원의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반려묘를 위한 기능성 주식 ‘건강담은 식단 캣’ 3종을 출시하고 펫푸드 시장 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아미오’가 반려묘를 위한 기능성 주식 ‘건강담은 식단 캣’ 3종을 출시했다. 사진=풀무원

새로 출시한 ‘건강담은 식단 캣’ 3종 제품은 헤어볼케어, 체중케어, 유리너리케어다.

반려묘의 3가지 건강 고민에 맞춘 기능성 원료로 만든 기능성 사료로 면역력 강화 및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 Q10’을 98㎎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 소속 내과 전문 수의사가 직접 제품 설계에 참여하고 엄선한 식품 유래 원료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영양 전문성을 높였다.

‘건강담은 식단 헤어볼케어’는 반려묘의 헤어볼과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건강담은 식단 체중케어’는 실내생활로 활동량이 적거나 중성화 수술 후 체중 관리가 필요한 반려묘의 체중 조절을 돕는 제품으로 대사에너지(ME)를 100g당 298㎉로 가볍게 설계했다.

‘건강담은 식단 유리너리케어’는 안토시아닌과 프로안토시아닌이 풍부한 크랜베리와 소변의 산성도를 조절해 주는 DL-메티오닌을 사용하고 레시틴과 티로신을 추가해 반려묘의 비뇨기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가영 풀무원식품 PM은 “반려동물의 기대수명이 늘어나 여러 질병을 예방 및 관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제품 다양화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풀무원아미오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풀무원 첨가물 원칙’에 따라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