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 현장·온라인 동시 개최

[이지경제=최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설명회를 이달 11일 전국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동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설명대상은 24년 중소벤처기업부 전체 사업(총 예산 14조 9천억원)으로 이차보전·보증 등을 통한 추가 지원을 포함하면 30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는 기업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생방송(유튜브) 중계, 찾아가는 설명회, 수요자 맞춤형 사업공고 사전 안내 등 중소기업 정책 고객의 입장에서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은 “대·내외적으로 힘든 여건이지만,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내고 나아가 우리경제의 주축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뛰겠다”면서 “이번 종합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을 통합적으로 소개하는 첫 시간인 만큼 중소기업인들에게 최대한 많이 전달하고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 설명회, 찾아가는 설명회 및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안내 책자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인은 가까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 원·달러 환율, 1.4 원 내린 1314원 출발
- 하나금융, 동절기 한파 대비 지역사회 행복상자 전달
- KB금융, 피겨 꿈나무를 위한 장학금 전달
- 신한은행 '2023년 종합업적평가대회' 개최
- 카드 수수료율 개선안, 2년간 답보…카드업계 '한숨'
- [이지기획] 2023 금융정책 총정리 : 뭐가 바꼈나? ①
- 라네즈, 글로벌 앰배서더 시드니 스위니 선정
- 오비맥주 카스, 2024 첫 캠페인 ‘축카스’ 전개
- 금호건설, 2200억원대 규모 천연가스발전소 공사 수주
- [CES 2024] 우리나라 역대 최대 ‘통합한국관’ 운영
- [CES 2024] 중기부, CES 유레카파크서 ‘K-스타트업 통합관’ 운영
- [CES 2024] 현대차그룹, 역대 최대 규모 참가
